로또 1등당첨금 수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24일 오후 대전 도마큰시장을 방문해 먹거리물가를 점검하고 소상공인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이날 방문에는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도 함께 했다.
김 차관은 이 자리에서 "전통시장도 소비자의 생활방식과 소비유형 변화에 부합하는 발전적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도마큰시장 상인들은 근거리 온라인 배송을 통해 매출을 높이고 △상인 라디오 DJ △상인밴드 △쏘맥축제 등 다양한 재미거리를 제공해 시장의 경쟁력을 확대 중이다.
김 차관은 이어 소상공인진흥공단(소진공) 대전충청지역본부를 방문해 소상공인·민생 정책 실무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차관은 "소상공인들의 가장 큰 애로 중 하나인 채무부담을 완화하고 개개 소상공인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형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를 계속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코로나19(COVID-19)를 계기로 업종을 전환하거나 폐업 후 재취업의 길을 선택한 사람도 많다며 전직 및 재기 지원 방안도 세심히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재부와 중기부,로또 1등당첨금 수령금융위는 그간의 소상공인 간담회와 민생현장 방문 등을 통해 수렴한 현장 목소리와 건의과제를 반영한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방안을 7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