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선수나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회의원 연구단체‘국회 인공지능 포럼’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국회 인공지능 포럼 창립총회 및 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연구단체 공식 명칭은‘국회 인공지능 포럼 : 첨단기술과 사회문화적 가치의 정립’이다.국회와 기업,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선수나이정부,시민사회단체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응용을 촉진하고 관련 정책을 논의하며 AI 산업의 혁신을 통해 사회문화적 가치를 올바른 방향으로 정립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구체적으로 국회 인공지능 포럼은 인공지능 기술과 관련한 최신 동향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제안한다.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실질적 적용 사례를 확대하고 현장 방문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실제 적용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주최는 이인선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책임연구의원이 주도하는‘국회 인공지능 포럼’이며 국회도서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선수나이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후원한다.미디어파트너는 이데일리TV로,이날 행사에는 연구단체 회원과 국회의원,관련 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창립총회는 이인선 국민의힘 대표의원의 개회사와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책임연구의원의 환영사로 시작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선수나이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이종호 과학기술정통부 장관,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협회장의 축사로 이어진다.
창립기념 세미나도 열린다.하정우 네이버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이‘글로벌 AI 경쟁 현황 및 시사점’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이어 강현정 김앤장 변호사와 김승일 모두의 연구소 대표,오순영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AI데이터분과의원이 세션 발표를 진행한다.
한편,국회 인공지능 포럼은 향후 매달 각종 인공지능과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해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입법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