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코어보드농구
로이터 통신과 여론조사기관 입소스가 지난 21∼23일 미국 등록 유권자 856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응답자의 43%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제 문제에 관해 더 나은 접근 방식을 갖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반면 경제 문제와 관련해 바이든 대통령을 꼽은 응답자는 37%에 그쳤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물가 고공 행진에 유권자들이 불만을 가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이 상당히 둔화하고 실업률이 2년 이상 4% 미만을 유지하고 있지만,유권자들은 수년 동안 빠르게 상승하는 소비자 물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로이터는 짚었습니다.
반면 정치 극단주의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에 대응하는 데는 바이든 대통령이 낫다는 응답이 39%로 트럼프 전 대통령(33%)보다 우세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성 추문 입막음 돈 의혹’과 관련한 혐의들에 대해 유죄 평결을 받았고,2020년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 의혹 등과 관련해 다른 3건의 형사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응답자들은 이민 문제 대응에 있어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44%)이 바이든 대통령(31%)보다 더 낫다고 평가했습니다.
의료 정책에 있어선 바이든 전 대통령(40%)이 더 낫다는 평가가 트럼프 전 대통령(29%)보다 많았습니다.
외교 분쟁과 테러 대응에 관해선 트럼프 전 대통령(40%)이 바이든 대통령(35%)보다 우세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진 출처 : AP·EPA=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스코어보드농구채널 추가
▷ 네이버,스코어보드농구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스코어보드농구
:구미 전자제품 부품 제조 공장서 불…3000여만원 재산피해뉴스 기사2일 구미시 산동읍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대원들이 내부를 살피고 있다.
스코어보드농구,뉴시스 의사 인력이 해외로 유출될 것이라는 우려에는 공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