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
2022년 12월 자유민주당 강연서 좌파 우파 분류."베테랑-택시운전사는 좌파 영화"
이태원 참사 배후설을 공개 언급했던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정우성,문소리 등을 '좌파 연예인',영화 <베테랑>과 <암살> 등을 '좌파 영화'로 규정한 사실이 알려져 또다른 논란을 빚고 있다.
11일 자유민주당 유튜브 등에 따르면,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이 후보자는 지난 2022년 12월 자유민주당이 주최한 제8회 자유아카데미 강연자로 나서 이같이 주장했다.이 후보자는 이 강연에서 연예인과 영화를 좌파,우파로 분류한 PPT자료를 제시했다.그는 좌파연예인으로 배우 정우성,문소리,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김규리,권해효를 비롯해 김제동,김미화,강성범,노정렬 등을 지목했다.
이 후보자가 제시한 PPT를 보면,정우성의 경우 '세월호 다큐 내레이션'에 참여했고,문소리씨는 청룡영화제 수상 소감으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애도'를 했다는 이유에서 '좌파'로 분류했다.이 후보자는 이에 대해 "연예계도 아시죠,알고."라면서 특별한 설명을 하진 않았다.
좌파영화는 재벌가 비리를 수사한 '베테랑',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5.18 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택시운전사',친일파 척결을 다룬 '암살',군사정권 고문 피해자를 다룬 '변호인',사회적 불평등을 간접 비판한 '설국열차'와 '기생충'을 비롯해 'JSA','웰컴투동막골','괴물' 등이 지목됐다.
이 후보자는 "문화 권력도 좌파 쪽으로 돼 있다,기가 막힌다"고면서 "좌파 성향 영화를 만들면 히트친다.알게 모르게 DNA에 스며든다"고 주장했다.이 강연에선 어떤 기준으로 적용해 좌파와 우파로 분류했는지 구체적인 설명과 근거는 제시되지 않았다.
이 후보자에 따르면 우파 영화는 '국제시장'과 '태극기휘날리며',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인천상륙작전',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연평해전'이고 우파 연예인은 나훈아,김흥국,강원래,소유진,설운도이다.좌파 언론으로는 <오마이뉴스>와 <프레시안>,<미디어오늘> 등을 우파 언론으로는 <푸른한국닷컴>과 <뉴데일리>,<뉴스타운> 등을 지목했다.
관련 보도에 대해 이 후보자 측은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후보자는 '이태원 참사 기획설'을 주장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그는 2023년 3월 18일 페이스북에 "좌파들은 선전선동에 강하다"라면서 "이태원 참사 전 핼러윈 축제를 예고 홍보했던 MBC 보도가 그 한 가지 사례다.좌파 시민단체,바일레 bk 대 미트윌란 라인업좌파 언론의 뒤에는 대한민국을 뒤엎으려는 기획자들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자는 지난 8일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에 첫출근할 당시 관련 질문을 받자 "나중에 답변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답하고 자리를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