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슬롯 한국어

알파테흐 대 알나스르 - ID=2024-12-16%2Frnvfze.html

NO.1: 알나스르 대 알파테흐

HBM 생산라인 식당서 파업 5일차 집회

전국삼성전자노조 총파업 돌입 (화성=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8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앞에서 열린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 총파업 결의대회에서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2024.7.8 xana
전국삼성전자노조 총파업 돌입
(화성=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8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앞에서 열린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 총파업 결의대회에서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2024.7.8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무기한 총파업에 나선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하 전삼노)이 파업 5일차인 12일 고대역폭 메모리(HBM) 생산 차질을 겨냥한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 장소는 평택캠퍼스 D램 생산라인 식당으로,알파테흐 대 알나스르이곳에서는 HBM도 만들어진다.전삼노는 전날 레거시(구형)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흥캠퍼스 8인치 라인 건물 앞에서 집회를 열었다.

전삼노는 조합원들의 파업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공정 현장에서의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삼노가 이날 HBM 현장에서 집회한 것은 사측을 향해 압박 수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수요가 급증하는 HBM의 경쟁력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생산 차질'을 파업 목표로 내건 전삼노는 최근 유튜브 방송을 통해 "HBM은 (사측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반도체"라며 HBM 장비를 멈추게 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다만 집회 참가자 수는 줄고 있다.

지난 8일 총파업 결의대회 당시 수천명(노조 추산 4천∼5천명,알파테흐 대 알나스르경찰 추산 3천명)이던 참가자 수는 전날 8인치 라인 건물 앞 집회에서는 350여명으로,이날 집회에서는 200여명으로 감소했다.

전삼노는 파업 동참을 호소하는 홍보 집회를 이어갈 예정이다.오는 15일 기흥캠퍼스,알파테흐 대 알나스르16일 화성캠퍼스에 이어 온양캠퍼스 등 핵심 사업장에서 집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전삼노는 이번 파업으로 8인치 라인 3일간 생산량 감소,알파테흐 대 알나스르8인치 지원 인력 파업,알파테흐 대 알나스르8인치 물량 대폭 하향 조정 등이 있었다고 주장했다.8인치 라인은 수작업이 많아 상대적으로 인력 의존도가 높다.

이에 대해 사측은 현재까지 생산 차질 없이 정상적으로 라인이 가동되고 있다고 밝혔다.

반도체 공정은 대다수가 자동화로 이뤄지고,알파테흐 대 알나스르사측이 결원에 대해 대체 인력을 투입하고 있어 생산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알나스르 대 알파테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 참석 중이던 조지 자오 아너 최고경영자(CEO)는 2월 27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내부적으로 스마트링 솔루션을 갖고 있다"며 "제품 출시를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알파테흐 대 알나스르,베이징 근교에서 매연을 뿜어내던 공장들을 동부 해안으로 이주시킨 것도 주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