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토트넘 경기취소 이유
NO.2: 토트넘 브라이튼 경기취소 이유
기준금리 3.50% 동결…‘역대 최장’
美 물가상승률 전월比 0.3%P 둔화
파월 美 연준 의장도 금리인하 시사
한·미 통화당국이‘금리 인하’깜빡이를 켰다.고금리를 유지해온 긴축 기조를 전환할 타이밍 찾기에 본격 돌입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1일 기준금리를 12회 연속 연 3.50%로 동결하기로 의결하면서 “금리 인하 시기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2021년 8월 금리 인상을 시작으로 3년여간 긴축 기조를 이어온 한은이 공식 석상에서‘금리 인하 검토’를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면서 “외환시장,토트넘 경기취소 이유수도권 부동산,토트넘 경기취소 이유가계부채 등 위협 요인이 많아 언제 전환할지는 불확실하고,토트넘 경기취소 이유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에서는‘9월 금리 인하설’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미 노동부는 11일(현지시간) 6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0% 상승했다고 발표했다.5월 상승률 3.3%보다 0.3%포인트 눈에 띄게 상승률이 완화했고,토트넘 경기취소 이유시장 전망치 3.1%보다도 낮게 나타나며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에 힘을 실었다.변동성이 큰 에너지·식품을 제외한 근원 CPI도 전년 동월 대비 3.3% 상승하며 전월(3.4%)보다 상승률이 둔화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전날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해 금리 인하에 필요한 장애물이 없어졌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어느 정도 확신이 있다”고 밝혔다.
토트넘 경기취소 이유
:13명 부상(기사 내용과 관계없음)[파이낸셜뉴스] 서울 은평구에서 발생한 9중 추돌 사고로 70대 노인이 사망한 가운데, 이 노인은 평소 시장에서 폐지 수거를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토트넘 경기취소 이유,미국은 지난 20일 알제리가 유엔 안보리에 제출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즉각 휴전 결의안에 대해 현재 진행 중인 중동 휴전 협상을 어렵게 할 수 있다는 이유로 거부권을 행사해 무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