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두라스 월드컵 출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특허청·LG AI연구원,특허심사 지원위한 AI활용전략 발표회[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LG AI연구원과 14일 서울 강서의 LG사이언스파크에서 특허심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활용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양 기관은 이번 전략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특허심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 실증·연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발표회에는 특허청 이인수 산업재산정보국장,LG AI연구원 이화영 상무 등이 참석했다.이번 활용전략은 특허심사 업무 중 인공지능이 적용 가능한 분야와 구체적인 적용 방법을 제시했다.특히 인공지능 기술의 실증·연구와 개발 사업의 방향과 범위를 알려주는 나침반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활용전략 수립 과정에는 특허청 심사관,LG AI연구원의 기술·상담(컨설팅)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으로는 △특허심사 절차 및 특허정보시스템 분석 결과 △인공지능 지원이 필요한 특허심사 분야 도출 및 분야별 인공지능 기술 적용 가능성 검토 △특허심사 분야별 특징을 구현하기 위한 세부 인공지능 기술 적용방안으로 이뤄졌다.특허청은 이번 발표회를 토대로 올 하반기부터 LG AI연구원과 인공지능 기술 실증·연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특허심사에 적용할 인공지능 기술의 성능과 효과를 검증하고,온두라스 월드컵 출전최적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특허심사 환경을 단계적으로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이인수 특허청 산업재산정보국장은 “산업재산권 출원이 증가하고,방대한 특허정보가 누적돼 심사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인공지능을 특허행정시스템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심사 업무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우리기업의 신속한 특허 확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