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또봇 x 에볼루션
NO.2: 또봇 에볼루션 x 쉴드온
OTT 2종 요금제 합쳐 할인
국내서 보기 힘든 해외영상 제공통신업체들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상품을 재편하고 있다.OTT 2종을 요금제 하나로 합치거나,한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영상 콘텐츠를 구독 상품에 추가하는 등 최근 OTT 요금 인상으로 부담이 커진 소비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다음 달 31일까지 T우주 웹사이트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이용자는 웨이브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결합한 상품에 가입하면 각각 구독했을 때보다 25% 저렴한 월 9900원에 2개월 간 이용할 수 있다.웨이브 요금제를‘콘텐츠 팩’에서‘콘텐츠 팩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콘텐츠 팩은 1인 시청이 가능하지만 콘텐츠 팩 플러스는 모바일 기기,PC,TV 등에서 2인 동시 시청이 가능하다.
통신업계의 구독 상품 출시는 OTT 업계의 요금 인상 행렬과도 맞닿아 있다.넷플릭스는 지난해 11월 계정 공유를 금지하면서 가격 인상 효과를 냈다.같은 달 디즈니도 OTT 요금을 월 9900원에서 1만3900원으로 끌어올렸다.지난해 12월엔 유튜브 프리미엄이 월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쿠팡이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각각 요금을 올렸다.통신사들도 OTT 구독 상품의 가격을 인상했다.
요금 인상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을 붙잡고자 통신사들이 택한 무기는 부가 상품 결합이다.SK텔레콤의 구독 브랜드인‘우주패스’는 기존 가격보다 1000원 저렴한 월 1만3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공급하면서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3000원 상당의 카카오웹툰 캐시,메가MGC커피 무료 쿠폰 2장,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1장 등 혜택 7종 중 하나를 이용자가 고르면 된다.1000원을 더 내면 아마존 무료배송,11번가 등에서 쓸 수 있는 무료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다.
KT는 티빙이나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는 경우 스타벅스 커피 1잔을 매월 추가 제공하는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LG유플러스도 유튜브,또봇 x 에볼루션디즈니 구독 이용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메가커피 등 식음료 분야,올리브영,또봇 x 에볼루션요기요 등 생활·편의 분야,스토리텔 등 도서 분야에서 혜택 하나를 이용자가 고르는 방식이다.
또봇 에볼루션 x 쉴드온
:올해 CES(미국 소비자가전전시회)에서 금융기술 부문 최고 혁신상과 사이버보안 개인정보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은 솔루션이기도 하다.
또봇 x 에볼루션,반면 최 회장 측은 SK 주식은 특유재산에 해당하는 만큼 재산분할 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