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타우프코리아
이달 19일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 시행에 맞춰 가상자산 거래소의 이상거래 상시감시 시스템이 작동한다.한국거래소의 이상거래 적출 모형을 참고해 시세조종이 의심되는 거래들을 실시간으로 잡아낸다.
이번 이상거래 적출기준은 증시에서 이뤄지고 있는 한국거래소 시스템을 벤치마킹했다.가격과 거래량이 정상범위를 벗어난 종목과 기간을 탐지하고 해당 종목과 기간에서 주문과 체결관여율 등이 높은 계정을 적출한다.금감원은 적출된 이상거래에 대해 거래소가 불공정거래 유무를 판단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심리방법 등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모범사례를 제시했다.주요 거래소는 상시감시 전담조직을 마련해 모의 심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가상자산거래소는 이상거래 상시감시체계를 통해 이상거래를 적출한 후 매매자료,스타우프코리아계정개설정보,스타우프코리아주문매체정보 및 입출금정보 등의 분석을 통해 불공정거래 혐의를 적발할 것”이라며 “혐의사항에 대해 금융당국,스타우프코리아수사기관에 신속히 통보·신고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우프코리아
:뉴스1 관련뉴스▶ 이강인 "형, 내가 잘못" 손흥민 "나도 어릴땐 실수" 깜짝 화해▶ "전이 빠른 고환암, 수술 잡았는데 연기…진짜 X같다" 울분▶ 백일섭 "아내와 맨날 싸워…딸 낳고 감정의 골 해결 안 됐다"▶ "30대 형부 친구, 스무살인 내게 '확 한 번 하고 싶다' 성희롱"▶ "심장 느리게"…강재준, 아이 초음파에 오열▶ 뉴스1 X https://twitter.
스타우프코리아,화물사업부 처분하는 아시아나항공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으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대상을 선정하고, 늦어도 10월 전까지 관련 작업을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