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
최우선변제금 등 주택임대차보호제도 설명 의무 등 신설…위반 시 6개월 이내 업무정지 등 처분
경기도가 10일부터 개정된‘공인중개사법’이 시행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이번 개정의 주요 내용은 공인중개사의 확인·설명 의무를 구체화하고,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 서식을 명확히 증빙하도록 한 것이다.
개정 사항은 △임대인의 정보 (체납여부,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확정일자 현황) 제시 의무 신설 △임차인 보호제도 (최우선 변제금,전세보증 보험) 설명 의무 신설 △주택 관리비 설명 의무 신설 △중개보조원 신분 고지 의무 신설 등이다.
공인중개사는 등기사항증명서,토지대장,건축물대장 등을 통해 확인가능한 정보 외에도 임대인이 제출하거나 열람에 동의한 확정일자 부여 현황 정보,국세 및 지방세 체납 정보,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전입세대 확인서를 확인한 후 이를 임차인에게 설명해야 한다.이러한 내용은‘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에 명시되며,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공인중개사,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임대인,임차인이 모두 서명해야 한다.
공인중개사는 임차인에게 최우선 변제금과 임대보증금 보증제도 등 임차인 보호제도도 설명해야 한다.주택임대차보호법령에 따라 보호받을 수 있는 소액 임차인의 범위 및 최우선 변제금액을 설명하며,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민간임대주택의 경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 가입 의무도 설명해야 한다.
아울러 중개보조원이 현장 안내를 할 경우 본인이 중개보조원임을 의뢰인에게 알려야 하며,공인중개사는 이 내용을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에 표기해야 한다.공인중개사는 임대인으로부터 확인한 관리비 총액과 관리비에 포함된 비목 등을 임차인에게 설명해야 하며,이를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에 명시해야 한다.
이러한 내용을 위반하면 6개월 이내 업무정지와 최대 5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고중국 도 토지정보과장은 "공인중개사들은 이번 개정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임차인들이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이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
:응급의학과에서 공부하다 사직서를 제출했다는 김모씨는 "솔로몬의 재판에서 이기는 사람은 힘이 더 센 사람이 아니라 아이를 더 아끼는 사람"이라며 "우리가 정부보다 환자를 더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u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아브레우 고문은 "많은 전문가에게 분석 결과를 검증받았다"며 "경제적 가치 부분은 비밀 유지 협약을 맺어 말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