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삼천동 흥건아파트
1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민간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다른 단지에 청약할 수 있도록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을 개정할 예정이다.개정 규칙은 이르면 9월부터 시행한다.
지금까지는 공공분양 사전청약 당첨자들만 자유롭게 다른 아파트에도 청약할 수 있었다.
사전청약은 통상 아파트 착공 때 진행하는 청약 접수를 앞당겨 받는 것이다.건설사가 토지만 확보한 상태에서 청약을 접수한다.
집값 급등기 수요를 분산시키기 위해 지난 2021년 7월 재도입했으나,사업 지연과 취소 등 부작용이 나타나자 정부는 올해 5월 폐지를 결정했다.이미 폐지한 제도에 대한 수정에 나선 것은 아직 본청약을 진행하지 않은 민간 사전청약 단지가 24개,삼천동 흥건아파트사전청약 가구 수는 1만2827가구 규모이기 때문이다.
이들 민간 사전청약 당첨 가구들에 대한 사전청약 제한은 이르면 올해 9월부터 사라지게 된다.
파주운정3지구 3·4 블록 등 사업이 취소된 민간 사전청약 당첨자들은 사업 재개 시 당첨권 승계 등 구제책을 요구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민간 사전청약 사업 취소 피해와 관련해 "어떤 방안을 추가로 내놓을 수 있을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삼천동 흥건아파트
:신한금융 입장에서도 통신업에 진출해 비금융 사업을 확장할 수 있어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다는 주장에 힘이 실렸다.
삼천동 흥건아파트,미사일 발사 같은 큰 도발은 없었는데 긴장감은 줄어들었다, 이렇게 봐도 되는 건가요?[왕선택] 한미연합군사훈련 할 때 북한이 반발하고 거기에 맞대응하고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킨 게 항상 하던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