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lead ecg
NO.2: lead ecg definition
NO.3: lead ecg interpretation
NO.4: lead ecg meaning
NO.5: lead ecg test
NO.6: lead ecg anterior
NO.7: lead ecg position
NO.8: lead ecg mi
NO.9: lead ecg axis
NO.10: lead ecg monitor
15일은 정부가 전국 수련병원에 전공의 사직을 최종 처리하라고 요청한‘디데이(D-day)’다.
기자회견의 구체적 내용은 공지되지 않았지만,lead ecg전공의 사직 처리와 관련한 내용일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서울대병원을 포함한 의대 교수들은 정부의 전공의 사직 처리 방침에 대해 “이번에는‘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이 아니라‘사직서 수리 명령’이냐”며 “앞서 복지부는 전공의 당사자 간 법률관계는 정부가 일률적으로 판단할 수 없다고 언급한 만큼 사직서 수리에 관여하지 말고 전공의와 병원에 대한 위헌적 명령과 조치를 즉시 취소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서울대병원 등 주요 수련병원들이 소속 전공의에게 오는 15일까지 사직 또는 복귀를 결정할 것을 최후 통첩했고,lead ecg전공의들이 복귀하지 않거나 응답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사직 처리할 전망이다.
각 병원이 복귀자들을 정리해 복지부에 통보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최종 복귀 규모는 이르면 16일에야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한의사협회(의협) 또한 15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현 의료공백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회견에서는 의료 현안과 관련한 의협 입장 외에도 범의료계 협의체‘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원회(올특위)’관련 내용이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올특위는 대정부 협상 등을 위한 범의료계 단일안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전공의·의대교수·지역의사회 대표를 공동위원장으로 해서 출범했다.
그러나 전공의단체인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에서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으며‘해체’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