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t 슬롯 나라

레인저스 대 뉴캐슬

레인저스 대 뉴캐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뉴스데스크]
◀ 앵커▶

불을 끄는 중에도 연쇄 폭발이 일어난 건,레인저스 대 뉴캐슬배터리 속 리튬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화재 발생과 진화 과정에서 유독가스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재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회색 연기가 하늘 가득 피어오르고 폭발이 이어집니다.

불은 10시 반쯤 시작됐지만,레인저스 대 뉴캐슬화재 진압중에도 연속적인 폭발음이 계속 됐습니다.

[김진영/화성소방서 재난예방과장]
"얼마 전까지 간간이 아마 폭발음을 들으셨을 겁니다.2층에만 리튬 배터리가 3만 5천 개가 보관돼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폭발이 발생했던 상황입니다."

리튬 배터리는 화재가 나면 이렇게 화염이 한 번 진압이 됐더라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불꽃을 내며 연소되기도 합니다.

이른바 재발화 현상으로,레인저스 대 뉴캐슬그만큼 완전 진화가 쉽지 않은 겁니다.

전문가들은 다만 배터리 안에 양극과 음극을 분리해 놓은 분리막이 터져 순식간에 고온으로 치닫는 열폭주 현상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덕환/서강대 화학과 명예교수]
"(열폭주는) 2차전지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이고요.1차전지는 대부분의 경우에 배터리나 이런 것들이 파손이 돼서 그 틈새로 물이 스며들게 되면은 그 배터리 안에서 수소 기체가 만들어집니다.수소 기체가 부피가 커지면서 터지는 거죠."

폭발은 화학반응에 따른 가스 팽창으로 일어난 거라는 설명입니다.

특히 아리셀이 만드는 전지에는 염화 싸이오닐이라는 화학성분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는데,레인저스 대 뉴캐슬이 화학성분이 독성이 강해 피해를 키웠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염화 싸이오닐은 물과 반응하면 유독가스가 발생합니다.

[송현곤/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
"(염화 싸이오닐이) 물에 닿으면 분해가 되면서 염산 기포가 쫙 퍼져버리는 거예요.거기에 계신 분들(실종자)이 위험한 게 염산 즉 강산이죠.강산 증기가 발생해서 위험할 것 같아요."

환경부는 화재로 염소와 황산화물 등 유해화학물질이 발생해 확산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이재욱입니다.

영상취재 : 남현택 / 영상편집 : 조민우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레인저스 대 뉴캐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레인저스 대 뉴캐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25% 회수 어려운 고정이하여신도 10% 넘어 서울의 한 저축은행 간판.

레인저스 대 뉴캐슬,"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