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 플레이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당일 화재현장 찾은 싱하이밍 "한국과 사고수습에 최선…기업 뼈아픈 교훈 얻어야"
(화성=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가 24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소재 리튬전지 공장 화재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2024.6.24
(서울·베이징=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정성조 특파원 = 중국은 24일 한국 경기도 화성의 일차전지 제조업체 아리셀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 참사로 사망한 중국인 등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한국 측에 조속한 사고 원인 규명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5일 정례 브리핑에서 "24일 중대 화재로 22명이 사망했고,1차 판단 결과 사망자 가운데 중국민 17명이 포함됐다"며 "화재의 구체적인 원인과 사상 상황에 대해 한국은 추가 조사와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마오 대변인은 "우리는 사고로 불행히 숨진 사람들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부상자와 사망자 가족에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고 했다.
그는 "중국 정부는 화재로 중국인에 중대 사상이 발생한 것을 고도로 중시하고 있다"면서 "외교부와 주한 중국대사관은 즉시 영사보호응급메커니즘을 가동해 전력으로 사고 응급처치와 사후업무를 전개했고,포커 플레이어싱하이밍 대사가 당일 밤 화재 현장에 급히 달려가 사고 상황과 수색 진전,포커 플레이어수습 절차 등을 파악했으며,한국 주관부문의 소개를 청취했다"고 설명했다.
마오 대변은은 "중국은 이미 한국 측에 조속한 사고 원인 규명과 부상자 치료,사후 수습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구했고,포커 플레이어중국 사상자 가족에 협조를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후속 업무를 전력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앞서 싱하이밍 중국대사는 전날 밤 늦게 화재 현장을 찾아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유족과 부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한국 측과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싱 대사는 공장 화재로 중대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했다며 "특히 불행히도 여러 명의 중국 국민이 희생돼 극히 침통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 다시는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 유관 기업이 뼈아픈 교훈을 얻기를 바라며,재한 중국 국민의 생명과 건강,포커 플레이어안전을 확실히 보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찰은 전날 인력업체 등을 통해 화재 당시 공장에서 근무하던 근로자 명단을 확보해 사망자들의 신원을 대체로 파악한 상황이다.
이를 통해 이날 수습한 사망자 1명을 포함한 23명의 국적을 한국인 5명,포커 플레이어중국인 17명,포커 플레이어라오스인 1명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