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kb카드 퀴즈

【태평양 야구】- 다저스 세레머니

NO.1: 태평양 야구

NO.2: 아시아 태평양 야구

은행·보험주 일제히 상승세
KB증권 “고배당주+배당상승주 수혜” 전망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장·차관들과 2024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및 역동경제 로드맵 발표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장·차관들과 2024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및 역동경제 로드맵 발표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정부가 추진하는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으로 꼽히던 세제 혜택 관련 내용이 3일 정부 발표를 통해 구체적으로 드러나면서 수혜를 입을 걸로 꼽히는 금융주가 일제히 오름세다.

4일 오전 10시 현재 한국거래소에서 생명보험·손해보험·은행 등 금융주가 나란히 전일 대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

삼성생명는 전일 대비 7.22% 상승하고 있고,흥국화재(6.59%),삼성화재(5.16%)도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은행주 가운데는 최근 자사주 매입·소각 계획을 밝힌 신한지주가 3.52%,태평양 야구케이비(KB)금융이 3.44% 오르고 있다.증권주 가운데는 밸류업 공시에 참여했던 키움증권이 6.32% 급등하고 있다.최근 우리금융지주로의 편입이 불발된 롯데손해보험(-0.18%) 등을 빼면 43개 금융주 가운데 40개 종목이 오름세다.

또 다른 수혜 후보인 자동차 대표주도 마찬가지로 일제히 오름세다.자동차 열관리 시스템 제조 업체인 한온시스템(3.73%)을 비롯해 케이지(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2.94%),현대차(1.27%) 등이 전일 대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전날 발표된‘역동경제 로드맵’에 담긴 밸류업 세제 혜택의 주요 수혜주로 금융주와 자동차,화장품 등을 꼽는다.정부안 세제 혜택안의 핵심은 △밸류업 공시를 이행하고 주주 환원율이 일정 수준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증가한 주주환원액의 5%를 법인세에서 공제해주고 △최대주주에 대한 상속세 할증 폐지 △밸류업 참여 기업 주주에 대한 분리과세 최고 세율 인하(25%)와 원천징수세율 인하(14%→9%)다.

하인환 케이비(KB)증권 애널리스트는 “배당성장주이면서 고배당주인 은행주가 대표적 수혜 업종”이라고 분석했다.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밸류업 관련주는 철저히 주주환원 관점에서 작동할 전망”이라며 “주주환원 여력도 크고 노력도 하고 있는 건 은행,증권,호텔·레저,미디어 등이고,개선 여지가 있는 업종은 자동차,태평양 야구반도체,화장품·의류 등”이라고 분석했다.

아시아 태평양 야구

:16 [국회사진기자단] saba@yna.

태평양 야구,2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6℃, 낮 최고기온은 18~27℃로, 전날보다 아침 기온이 살짝 내려갈 것으로 관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