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카드 족보
추천위원장에 정상명…8∼15일 후보 국민 천거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이원석 검찰총장이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4.7.5
(서울=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이원석 검찰총장 후임 인선 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법무부는 5일 검찰총장 후보자 추천을 위해 총장 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총장의 임기가 오는 9월 15일 만료되는 데 따른 것이다.
추천위 위원장은 정상명 전 검찰총장이 맡았다.
당연직 위원은 배형원 법원행정처 차장,포카드 족보김영훈 대한변호사협회장,포카드 족보조홍식 한국법학교수회 회장,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송강 법무부 검찰국장이다.
비당연직 위원은 정 전 총장 외에 이진기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포카드 족보안수현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포카드 족보김세동 문화일보 논설위원이 위촉됐다.
법무부는 이달 8일부터 15일까지 총장으로 적합한 인물을 국민에게 천거 받을 예정이다.
법무부 장관은 총장 후보자 천거 상황 등을 참고해 제청 대상자로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을 추천위에 심사 대상자로 제시하게 된다.이후 추천위는 적격 여부를 심사해 장관에게 후보자로 3명 이상을 추천하고,포카드 족보장관은 추천위 추천 내용을 존중해 총장 후보자를 제청할 예정이다.
포카드 족보
:전날 정부는 수련병원에 내려진 전공의 사직 수리 금지 명령을 철회하고 복귀하는 전공의들에 부과될 면허 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중단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포카드 족보,몇 달 전부터 기다린 여행을 망친 대가를 받아내야겠다"고 분통을 터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