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알나스르 대 알두하일 통계
<출연 : 김동혁 연합뉴스TV 기상전문기자>
제주와 남부 지방에 이어 주말엔 서울 등 중부에서도 올여름 첫 장맛비가 내립니다.
시간당 50mm에 달하는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사전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데요.
자세한 장마 상황과 전망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중부 지방의 장마가 주말부터 시작한다고 전해드렸는데요.장마 직전인 오늘,날씨가 엄청 덥습니다.낮 기온이 35도까지 올랐다고요?
<질문 2> 서울을 포함해서 중부 곳곳으로 장마가 시작됩니다.주말에 많은 비가 온다는 예보인데,어느 지역에 얼마나 쏟아지는 건가요?
<질문 3> 시간당 30에서 50mm에 달하는 폭우가 예보된 지역들도 있습니다.주로 어느 시간대에 주의가 필요할까요?
<질문 4> 강한 비가 쏟아지는 시점이 주로 새벽 시간대인데,알나스르 대 알두하일 통계야간에 특별히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원인이 뭔가요?
<질문 5> 앞서 지난 19일에 제주에서 첫 장맛비가 내렸는데,당시 역대 두 번째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렸거든요.주말에도 폭우가 쏟아진다 하고,올여름 장마가 이렇게 시작부터 강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 6> 지난해 장마철에 큰비가 쏟아지면서 곳곳에서 큰 홍수 피해를 겪었습니다.이제 본격 장마철에 들어가는데,어떤 사항들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을까요?
<질문 7> 앞으로의 장마 전망도 궁금한데요.장마가 원래 비가 길게 이어진다는 의미일 텐데,알나스르 대 알두하일 통계실제로 다음 주에도 장맛비가 계속 내릴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