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싱가포르 목요일 로또
화성시 첫 기업유치 투자 설명회 개최,1조3500억 투자희망
대한민국 가장 젊은 도시,제조업체 전국 1위,싱가포르 목요일 로또GRDP 전국 1위 등 강조
정 시장,임기 내 20조 투자유치 목표 실현
민선8기 임기내 투자유치 20조원을 목표로 내세운 정명근 화성시장이 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화성시 최초로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화성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젊고 역동적인 도시"라며 "서울시의 1.4배에 달하는 면적에 아직도 좋은 기업들이 들어올 공간이 많이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업 성장의 꿈이 상상이 현실이 되는 화성에서 실현되길 바라며 미국의 실리콘벨리와 같은 첨단 산업도시로서 테크노폴 시티 구축과 임기 내 20조 투자유치 달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전 투자의향을 밝힌 대명이엔지,싱가포르 목요일 로또제우스 등 국내외 110여개 기업과 경기도,싱가포르 목요일 로또KOTRA,한국수자원공사,화성도시공사,화성산업진흥원,싱가포르 목요일 로또화성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을 포함한 25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정 시장의 기업하기 좋은 화성시 소개를 시작으로,수원~화성~용인~평택~천안으로 이어지는 경부 라인의 △첨단 반도체 메가클러스터,광명~화성~평택~광주로 연결되는 서해안 △K-미래차 밸리,인천 송도~시흥~화성을 잇는 △K-바이오 벨트의 중심 거점인 화성시의 권역별 투자유치 전략이 발표됐다.
특히 정 시장은 5번째 인구 100만 특례시 출범과 더불어 가장 젊은 도시,제조업체 수 전국 1위,싱가포르 목요일 로또지역내총생산(GRDP) 전국 1위,지방자치경쟁력지수 7년 연속 전국 1위 등 화성시의 장점을 적극 강조했다.
또 신도시·농어촌·산업클러스터 등이 공존하는 대한민국 축소판으로서의 화성시 매력을 설명하고,무한한 성장 가능성과 전국 2시간 이내 생활권의 경기남부 교통허브로서 산업 입지 우수성도 알렸다.
이어 지난 1월 조례 개정을 통해 마련한 국내외 투자기업에 대한 투자 인센티브 제도를 안내하고,싱가포르 목요일 로또하반기 분양 예정인산업단지인 송산그린시티 국가산업단지,화성우정 국가산업단지,H-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대한 시행사 사업 설명과 단지별 상담부스를 통한 분양 상담 등이 함께 진행됐다.
화성시는 이날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1조3500억원의 투자유치 의향서를 신청 받았다.
이에 따라 민선8기 2년간 약 8조5000억원의 투자유치 성과와 더불어 이날까지 약 10조원 투자유치에 가능성이 열렸다.
정 시장은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화성시의 우수성 및 '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화성시 #정명근화성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