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순위별금액

엘랑스|【라이브 카지노를 무료로 플레이】

NO.1: 엘랑스

NO.2: 엘랑스 뜻

NO.3: 엘랑스 만화

NO.4: 엘랑스 디시

NO.5: 엘랑스 신부

NO.6: 엘랑스 6주

NO.7: 엘랑스 올림픽

NO.8: 엘랑스 짤

NO.9: 엘랑스 2주

NO.10: 프랑스 엘랑스

9년차 어린이집 교사 “단어 뜻·맥락 이해 못하는 학부모 늘어”

독서 자료사진.해당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뉴시스
독서 자료사진.해당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뉴시스한 어린이집 교사가 요즘 학부모들과 소통이 되지 않는다며 문해력 저하에 우려를 표했다.

지난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요새 아이 부모들 너무 멍청하다’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9년 차 어린이집 교사라고 소개한 글쓴이 A씨는 “9년 전에 비해 학부모들이 너무 멍청해졌다”며 “저도 그렇게 똑똑하고 학벌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요즘 사람들은 해도 해도 너무한 것 같다.그런 데다 고집은 세지고 말은 더 안 통한다”고 토로했다.

그는 “‘○○을 금합니다’라고 하면 당연히 금지한다는 얘기지 않느냐.근데‘금’이 좋은 건 줄 알고‘○○을 하면 제일 좋다’고 알아듣는다”고 했다.

또 “‘우천 시에 ○○으로 장소 변경한다’고 공지하면‘우천시’라는 지역에 있는 ○○으로 장소를 바꾸는 거냐고 물어보는 분들도 계신다”고 밝혔다.

A씨는 “섭취,엘랑스급여,일괄 이런 말을 진짜 모를 수가 있냐.예전엔 이런 거로 연락 오는 부모님이 한 분도 안 계셨는데,요새는 비율이 꽤 늘었다”며 “단어뿐만 아니라 말의 맥락도 잘 파악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해도 되지만,엘랑스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 드린다’고 하면 해도 되는지,하면 안 되는지 몰라서 네 분이나 문의하셨다”며 “예전에 이 문제로 기사도 난 적 있는데 최대한 쉬운 말로 풀어내서 공지해도 가끔 이런다”고 하소연했다.
조병영 교수는 tvN‘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서 최근 사회에서 불거진 낮은 문해력에 관해 이야기했다.tvN‘유 퀴즈 온 더 블럭’캡처
조병영 교수는 tvN‘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서 최근 사회에서 불거진 낮은 문해력에 관해 이야기했다.tvN‘유 퀴즈 온 더 블럭’캡처
앞서 조병영 한양대 국어교육과 교수는 지난해 tvN‘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수학여행 가정통신문에‘중식 제공’을 보고‘왜 중식을 제공하냐,우리 아이에게는 한식을 제공해 달라’고 하더라.또‘교과서는 도서관의 사서 선생님께 반납하세요’라는 글을 보고 교과서를 사서 반납하는 일도 벌어졌다”며 요즘 학부모들의 문해력 현실을 전했다.

조 교수는 “영상으로 정보를 취하고,엘랑스글을 읽을 일이 없는 거다.긴 글 읽는 것을 어려워한다.대학교에서도 논문 읽고 공부할 거라고 하면 표정이 안 좋아진다”며 “학부모님들도 아이들에게 글과 책 읽으라고 하지만,엘랑스가정통신문조차 안 읽는다”고 꼬집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2023년 국민 독서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종합독서율(1년에 1권 이상 종이책,전자책,엘랑스오디오북을 읽은 사람의 비율)은 43.0%로 역대 최저 수치를 기록했다.1년에 책을 한 권도 읽지 않는다는 성인이 10명 중 6명이라는 뜻이다.

종합독서율은 2013년 72.2%를 기록한 이래 67.4%(2015년),62.3%(2017년),55.7%(2019년),47.5%(2021년)로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

엘랑스 만화

:현재까지 금전 거래 정황 등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엘랑스,서울 마포갑에선 시대전환 출신 조정훈 의원과 신지호 전 의원이 경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