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베이사이드cc

스토브리그 시즌2 - 지로나 대 발렌시아 - ID=2024-12-16%2Fwrfxgg.html

NO.1: 스토브리그 시즌2

NO.2: 스토브리그 시즌2 제작

NO.3: 스토브리그 시즌2 디시

NO.4: 스토브리그 시즌2 축구

NO.5: 스토브리그 시즌2 더쿠

NO.6: 스토브리그 시즌2 가능성

NO.7: 드라마 스토브리그 시즌2

배달의민족 오토바이가 늘어선 모습.[연합]
배달의민족 오토바이가 늘어선 모습.[연합]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배달비 무료라고 홍보하더니,세 달 만에 돌변했다.”

앞으로 배달의민족에서 무료배달 혜택을 받으려면 매달 3990원을 지불해야 한다.와우멤버십 회원에게만 무료배달 혜택을 제공하는 쿠팡이츠처럼 배민도 구독제 모델을 도입했다.

독일 모회사인 딜리버리히어로가 배민에 수익성 개선을 압박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지난해 배민은 영업이익의 80% 이상을 모회사에 배당한 바 있다.

연예인 풍자는 1년에 1500만원 이상 음식 배달에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SBS 유튜브 갈무리]
연예인 풍자는 1년에 1500만원 이상 음식 배달에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SBS 유튜브 갈무리]


5일 배민 외식업광장 공지사항에 따르면 배민은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던 알뜰배달 무료,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혜택을 8월20일부터‘배민클럽’가입자에게만 제공한다.가입 금액은 월 3990원으로 현재는 프로모션 가격인 1990원에 가입 가능하다.

배민클럽은 앞으로 음식배달 배달비 무료·할인 외 B마트와 배민스토어 등 커머스와 연계,타사와 제휴를 추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쟁사인 쿠팡이츠와 요기요는 이미 구독제 모델을 도입하고 있다.쿠팡이츠는 월 7890원인‘와우멤버십’에 가입하면 로켓배송,스토브리그 시즌2무료 반품,스토브리그 시즌2쿠팡플레이 시청 등에 더불어 무료배달 혜택을 제공한다.요기요는 구독모델 가입 여부에 상관없이 무료 배달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월 2900원인‘요기패스’에 가입할 경우 최소주문금액 없이 배달비가 무료다.

배달의민족의 첫 구독제 서비스‘배민클럽’오픈 관련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의 첫 구독제 서비스‘배민클럽’오픈 관련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제공]


업계에선 모회사의 수익성 제고 압박으로 배민 역시 구독제 모델 도입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배민은 지난해 매출액 3조4155억원,영업이익 6998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영업이익 중 81.5%인 4127억원은 모회사 배당으로 돌아갔다.

배민은 7월부터 포장주문에 대해 배달과 동일한 6.8% 중개이용료를 부과하겠다고 밝혀 점주와 고객들로부터 반발을 사기도 했다.기존에 배민포장주문을 이용해 온 점주는 내년 3월 이후 중개이용료를 지불해야 한다.쿠팡이츠가 포장수수료를 받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도 무료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밝힌 것과 대조적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우아한형제들 제공]


지난 2일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최고경영자(CEO)의 전격 사임에 대해서도 모회사의 실적 압박이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다.지난해 1월부터 대표직을 맡아온 이국환 대표는 2년 연속 대규모 흑자를 내는 등 우아한형제들을 성장시키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한편,배달앱 2위인 쿠팡이츠의 추격도 계속되며 부담이 이어지고 있다.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6월 쿠팡이츠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771만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배민의 MAU는 2169만명으로 여전히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격차는 지속 줄어들고 있다.

스토브리그 시즌2 가능성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찾아 부산진갑 서은숙 후보와 기장군 최택용 후보와 시장을 돌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스토브리그 시즌2,[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서울시는 집주인의 금융·신용정보를 확인해 안심하고 집을 계약할 수 있는 ‘클린임대인’ 제도를 시범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