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열리는 경기

월드컵 첫 공인구 - 슬롯 대박

NO.1: 월드컵 첫 공인구

과기정통부,'연구실 안전캠페인' 추진
모바일 앱 출시···연구실 일상 점검 등 가능[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는 연구현장의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2024년 연구실 안전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연구현장의 안전문화 정착과 연구자들의 안전관리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대학,연구기관,월드컵 첫 공인구기업부설연구소 등의 기관과 연구활동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연구실 안전 캠페인을 해왔다.

‘2024년 연구실 안전 캠페인’포스터.(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번 캠페인은 SNS 이벤트 등을 통해 15일 정식 출시된 연구실 안전관리 모바일 앱(Labs)을 홍보하고,월드컵 첫 공인구앱을 활용한 연구실 안전관리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실 안전 모바일 앱‘Labs’는 연구자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연구실 안전관리를 실천하도록 △연구실 일상점검 △안전교육 수강 △안전정보 검색 △연구실 사고사례 전파,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연구활동종사자들이 연구활동 시작 전에 매일 해야 하는 연구실 일상점검을 앱을 통해 편리하게 실시하고 현황을 관리하게 했다.시약류에 부착된 QR코드 스캔으로 유해인자 정보를 확인하는 등 다양한 안전정보를 쉽게 검색하도록 해 안전관리 활동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전국의 대학·연구기관 등은 과기정통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배포한 다양한 홍보물을 활용해 연구실 안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홍순정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디지털화와 연구현장의 요구에 맞춰 출시된 연구안전 모바일 앱을 통해 연구활동종사자들이 연구실 안전정보를 빠르게 얻고,연구실 안전관리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구현장에서도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연구활동종사자의 안전의식과 실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연구안전 모바일앱‘Labs’는 현재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국가연구안전정보시스템 계정으로 로그인해 이용할 수도 있다.iOS 버전은 연내 개발해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월드컵 첫 공인구

:27 (Xinhua) -- Tokyo stocks closed slightly higher on Tuesday driven by gains of tech-related firms in the overnight U.

월드컵 첫 공인구,‘만년 야당’이었던 DA에도 집권 기회가 절실한 상황이어서 협상 가능성은 열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