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반스 뮬
NO.2: 반스 뮬 지디
NO.3: 반스 뮬 디시
NO.4: 반스 뮬 사이즈
NO.5: 반스 뮬 헬스
NO.6: 반스 뮬 코디
NO.7: 반스 뮬 지드래곤
NO.8: 반스 뮬 후기
NO.9: 반스 뮬 양말
NO.10: 반스 뮬 굽
산업부,반스 뮬15~17일 라오스서 7차 공동위 참석
지원단장 선발,가입 절차 논의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알셉)의 본격적인 이행을 위한 알셉 사무국이 설치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올해 아세안(ASEAN) 의장국인 라오스에서 제7차 알셉 공동위원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논의한다고 15일 밝혔다.
알셉 회원국은 협정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과 경제기술협력사항 등을 점검·논의하고자 알셉 공동위를 분기마다 개최하고 있다.올해 공동위 의장국은 아세안과 비아세안을 각각 대표해 인도네시아와 중국(2024년)이 수행한다.
이번 공동위에는 아세안을 비롯해 한국·중국·일본·호주·뉴질랜드 등 총 15개 회원국 수석대표와 아세안사무국,주최국인 라오스 산업통상부 관계자 70여명이 대표단으로 참석한다.우리나라는 안창용 산업부 자유무역협정정책관이 수석대표로 참여한다.
7차 공동위에 참석한 회원국은 2022년 발효된 알셉의 본격적인 이행을 위해 알셉 지원단(사무국)을 연내 조속히 설치할 계획이다.공동위 기간 중 지원단장도 선발할 예정이다.이밖에 알셉 가입 절차,반스 뮬공동위 산하 이행위원회 결과 등도 의제로 다룬다.
안 정책관은 이번 라오스 방문을 계기로 현지 산업통상부 등을 방문해 한·라오스 간 알셉 홍보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