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랜드 아줌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외래 관광객 55%가 서울 방문…중국인은 제주도 방문율이 19%로 평균 2배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한국에 방문한 미국·일본·중국 관광객은 각각 식품,의료,쇼핑 부문에 지출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24일 한국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의 국내 카드 사용 현황을 분석한 데이터를 발표했다.비자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의 국적은 미국,일본,중국 순으로 이들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우리나라를 찾은 외래 방한객 가운데 가장 큰 소비를 한 7개 국가 및 지역은 미국,일본,중국,대만,싱가포르,태국,홍콩 순으로 집계됐다.
상위 7개국 방한객들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식음료와 쇼핑 위주의 소비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업종 별로는 레스토랑 및 면세점을 포함한 소매점에서의 결제 비중이 약 15%,병원 및 백화점은 각각 10~15%,숙박,의류잡화점 및 할인점이 5~10%를 차지했다.교통 업종은 약 1~5%의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는데,이는 국내 대중교통은 해외에서 발급된 신용카드로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국가 별로 살펴보면,먼저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것으로 집계된 미국 방한객들은 레스토랑(21%)과 식료품점(5%) 등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금액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택시 등 교통 이용 비중도 4% 대로 다른 국가들 대비 높았다.
그에 반해 아시아권 국가 및 지역들은 대체적으로 쇼핑에 치우친 결제 성향을 보였다.그 중에서도 일본 방한객들은 병원 등 의료서비스(17%) 분야에 특히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고,소매점(15%)에서의 결제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반면 식당(11%)과 백화점(8%)에서의 소비는 평균을 하회했다.중국 본토 방한객들도 소매점(21%)과 백화점(15%),강원 랜드 아줌마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대만,태국,강원 랜드 아줌마홍콩도 이와 비슷하게 쇼핑 위주의 소비 패턴을 보였으며,싱가포르만 유일하게 숙박 관련 소비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한국을 방문한 이들 중 과반수 이상이 서울에 머무른 것으로 파악됐다.7개 국가 관광객들의 숙박 관련 업종 결제 건수를 분석한 결과 서울이 약 55%로 가장 인기있는 방문지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인천(10%),부산(9%),제주(7%),평창(2%)이 뒤를 이었다.중국 본토 관광객들은 서울 다음으로 제주도(19%)를 많이 방문한 반면,대만 관광객들은 부산-타이베이 노선의 영향으로 부산(16%)을 상대적으로 많이 방문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외래 방문객들의 컨택리스를 이용한 결제 패턴도 눈에 띈다.주요 7개 국가 방한객들은 컨택리스 결제를 할인점,강원 랜드 아줌마패스트푸드점,식료품점,그리고 소매점 순으로 많이 사용했다.이는 작년 3월 애플페이 론칭으로 컨택리스 결제 인프라가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선제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했던 영향으로 해석된다.
지역으로 보면 컨택리스를 이용한 결제는 서울이 아닌 평창에서 더 큰 비중을 보였다.상위 7개 국가의 외래 방문객은 평창에서 한 결제의 약 14%에 컨택리스 방식을 사용했으며,이는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은 서울의 약 두배에 달한다.평창에서의 높은 컨택리스 사용율은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컨택리스 결제 단말기가 조기에 도입된 영향으로 풀이된다.컨택리스 결제의 경우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적인 결제 형태인만큼,컨택리스 결제 단말기 및 시스템 구축 시 해외 여행객들의 이용률이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트릭 스토리 (Patrick Storey) 비자 코리아 사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각자의 지역과 문화에 따라 다른 소비 양상 및 결제 패턴을 보이는 점이 흥미롭다”며 “한국을 찾는 외래 관광객이 크게 증가한 만큼 방한 외국인의 결제 트렌드 분석이 국내 금융사 및 가맹점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 랜드 아줌마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강원 랜드 아줌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테슬라는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오토파일럿과 FSD 기능은 운전자의 적극적인 감독이 필요하며 차량이 자율적으로 주행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강원 랜드 아줌마,'수퍼푸드 귀리를 수제 쿠키처럼'…오리온, 오트 다이제 출시뉴스 기사(오리온 제공)(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오리온(271560)은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