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NO.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2024 사전등록
건강증진분야의 서비스디자인 촉진 및 협력 체계 구축 [파이낸셜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9일 성남에 소재한 한국디자인진흥원 본원에서‘사회문제해결 및 수요자중심 건강증진분야의 서비스디자인 촉진 및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해 건강증진분야의 서비스디자인 활용을 촉진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정책 및 서비스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서비스디자인이란 서비스를 설계하고 전달하는 과정에 사용자 중심 리서치에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고 경험을 향상시키는 분야를 말한다.
이에 양 기관은 각 기관의 주요사업인 서비스디자인 및 건강증진분야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협력 사업 발굴에 나선다.서비스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생활패턴과 요구사항을 분석해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해 건강증진 정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더불어 건강증진분야의 서비스디자인 확산과 양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인사교류 및 사업 관련 자문·심의 등의 전문위원 교류에 협력한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협약을 통해 서비스디자인 전문가와 건강증진 전문가 간의 교류와 협력이 강화되어 국민 친화적인 정책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해 국민 건강이 한 단계 더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