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행운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레미콘 운송노조,운송단가 협상 결렬 시 내달 1일부터 휴업
"공기 차질에 따른 입주 지연 사태 우려"…건설업계 노심초사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수도권 레미콘 운송기사들이 운송비 협상을 요구하며 내달 1일부터 운송을 거부하기로 하면서 건설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건설업계서는 이번 주말부터 장마가 시작되면서 당장은 공사 진행에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다만 운송 거부가 현실화하고,캐시워크 행운룰렛사태가 길어지면 공사 기간 지연에 따른 피해가 커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산하 전국 레미콘 운송노동조합(수도권 레미콘 운송노조)이 수도권 레미콘 제조사를 상대로 운송단가 협상을 요구하며 내달 1일부터 무기한 휴업에 나선다고 예고했다.
수도권 레미콘 운송노조는 지난 27일 조합원을 상대로 휴업 실시 여부에 대해 투표를 벌인 결과,조합원 83%가 휴업에 찬성해 내달 1일부터 무기한 휴업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이들은 "사용자 단체에 4월부터 수차례에 걸쳐 운송료 협상을 요구했으나,캐시워크 행운룰렛6월 말 계약 종료일까지 통합협상을 회피해 운송 중단을 의도적으로 유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금년도 운송단가 협상은 '통합협상' 방식으로 실시하기로 이미 의결(결정)된 사항이며,통합협상 방식은 2022년도에 이미 합의된 사항으로 이를 번복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힌다"며 "금년도 운송료 협상에 대해 레미콘운송종사자들은 오는 30일까지 운송료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휴업에 들어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레미콘 운송노조와 레미콘 제조사들은 2년마다 운송료 협상을 벌여왔다.지난 2022년에도 수도권 레미콘 운송노조는 제조사와 운송료 합의가 불발되자 파업에 나섰다.양측은 2년 간 운송료를 5만6000원에서 6만9700원으로 24.5% 인상하기로 합의하면서 파업이 이틀 만에 멈췄다.
건설사들은 공사중단에 따른 아파트 준공 지연을 우려하고 있다.자칫 입주가 미뤄지면 입주민에게 거액의 지연배상금을 물어야 하기 때문이다.한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무기한 휴업을 인지하고 대책을 고민하고 있지만,뾰족한 수가 없는 상황"이라며 "우리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가 타설 등 작업을 할 수 없어서 타격이 불가피할 것 같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파업을 멈추는 게 최선이겠지만,캐시워크 행운룰렛개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조합과 의견을 나누고 조율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며 "공사비가 급등한 상황에서 레미콘 운송노조가 파업에 들어가고,파업이 길어지면 공기가 연장될 수밖에 없어 부담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건설업계에서는 파업 장기화로 인해 입주 절차에 차질이 생기면 정부의 지원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왔다.한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당장 공사가 중단되지는 않겠지만,캐시워크 행운룰렛파업이 장기화하면 공기 지연으로 이어진다"며 "현재 예비 입주자 대상 아파트 사전 방문 절차가 입주 45일 전부터 이뤄지는데,캐시워크 행운룰렛파업으로 인해 입주 지연이 발생하는 단지만이라도 일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전했다.
한 중견 건설사 관계자는 "건설사들의 현재 사정이 매우 절박한 상황"이라며 "파업 장기화로 자칫 입주 지연 피해가 발생하면 배상금을 물어야 하는데,캐시워크 행운룰렛이 부분에 대한 정부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캐시워크 행운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캐시워크 행운룰렛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잠시 후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두 번째 3.
캐시워크 행운룰렛,[채진원/경희대 공공거버넌스연구소 교수]"어떤 특정 지도자를 우상으로 섬기거나 맹신을 하게 되면 약간 편향성이 생길 수밖에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