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렐 어울리는 원딜
NO.2: 렐 과 잘 어울리는 원딜
(서울=연합뉴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세종시의 한 식당에서 열린 '골목상권 활성화 관련 업계 및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2024.6.17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지역 콘텐츠 중심의 상권기획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글로컬 상권 창출팀' 3곳과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4월 로컬 크리에이터(지역가치창업가)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결해 국내외 인구를 끌어들이는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를 신설했는데 이번 팀 선정은 그 일환이다.
글로컬 상권 창출팀에는 수원(대표기업 공존공간),전주(대표기업 크립톤),통영(대표기업 로컬스티치) 3개 팀이 선정됐고 이들은 로컬 크리에이터,렐 어울리는 원딜소상공인,지역주민과 함께 명품 상권을 만들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첫해 최대 55억원,5년간 최대 155억원이 투입되고 상권활성화사업,매칭융자,동네펀딩 등 10여개 관련 사업이 동시 지원된다.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에는 충주(대표기업 보탬플러스협동조합),렐 어울리는 원딜상주(대표기업 아워시선),렐 어울리는 원딜양양(대표기업 라온서피리조트),렐 어울리는 원딜강릉(대표기업 더루트컴퍼니),렐 어울리는 원딜제주(카카오패밀리) 등 5개 팀이 선정됐다.
이들 팀에는 지자체와 공동으로 2년간 최대 10억원이 지원된다.
렐 과 잘 어울리는 원딜
:전남의 경우 여수갑에서 주철현(초선) 의원과 이용주 전 의원이, 여수을에서는 김회재(초선) 의원과 조계원 당 부대변인이, 나주·화순에서는 신정훈(재선) 의원과 손금주 전 의원,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3인 경선을 한다.
렐 어울리는 원딜,기상청은 11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클 것으로 예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