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일본 군마현
NO.2: 일본 군마현 지도
NO.3: 일본 군마현 관광지
NO.4: 일본 군마현 여행
NO.5: 일본 군마현 조선인 추도비
NO.6: 일본 군마현 날씨
NO.7: 일본 군마현 온천
NO.8: 일본 군마현 쿠사츠 온천
NO.9: 일본 군마현 다카사키시
NO.10: 일본 군마현 방사능
[앵커]
장맛비로 더위가 잠시 주춤해졌습니다만,최근 계속된 더위에 온열 질환이 기승입니다.
이렇게 더위에 시달려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기 쉬운 질병 중 하나가 '대상포진'인데요.
특히 노인이나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후유증으로 심한 신경통이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이충헌 의학전문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4년 전 얼굴에 대상포진이 생긴 70대 여성입니다.
후유증으로 오른쪽 눈 위부터 이마와 머리까지 통증이 남았습니다.
바람에 머리카락만 날려도 쓰리고,일본 군마현통증 부위에 무언가 닿으면 불에 덴 것 같은 아픔을 느낍니다.
[김숙자/포진 후 신경통 환자 : "집에 있으면 쑤셔대는데,말할 수가 없어요.팔딱팔딱 뛰다가 울다가.아저씨가 굉장히 고생을 많이 하셨어요."]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일본 군마현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을 파고들면서 생깁니다.
지난 5년간 여름철에는 연평균 환자 수를 10% 이상 웃도는 대상포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무더위로 면역력이 떨어진 탓입니다.
주된 증상은 송곳에 찔리거나 칼에 베인 듯한 통증인데,일본 군마현겪고 난 뒤에도 3명 중 1명은 후유증으로 신경통을 앓습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나이가 많을수록 후유증 위험이 커 백신을 접종하는 게 좋습니다.
[박휴정/서울성모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 "(백신 접종은) 50세 이상의 당뇨나 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요.18세 이상에서도 면역 억제제나 면역 저하인 환자에서는 모두 대상으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엔 백신 효과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접종 후 대상포진 예방률이 50살 이상은 97%,일본 군마현70살 이상은 91%로 높습니다.
대상포진에 이미 걸렸던 사람도 10명 중 1명이 재발하므로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이충헌입니다.
촬영기자:김정은/영상편집:이상미/그래픽:최창준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일본 군마현채널 추가
▷ 네이버,일본 군마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일본 군마현 쿠사츠 온천
:2032년까지 33대 순차 도입최대 410석, 연료 효율 25%↑항공기 현대화 추진 지속 대한항공이 에어버스사의 중대형 항공기 A350 계열 기종 33대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일본 군마현,한국 작가와 평론가들이 담아낸 '카프카스러운' 시와 짧은 소설을 담은 책부터, 체코의 국민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가 카프카의 핵심 작품과 삶을 예술적 삽화로 그려낸 책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