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약스 순위
NO.2: 페예노르트 대 아약스 순위
NO.3: 용 아약스 순위
NO.4: 카라바흐 대 아약스 순위
NO.5: 헤이렌베인 대 아약스 순위
NO.6: 즈볼러 대 아약스 순위
NO.7: 피테서 대 아약스 순위
NO.8: 발베이크 대 아약스 순위
NO.9: 폴렌담 대 아약스 순위
NO.10: psv 대 아약스 순위
자율주행차 운행 선도 도시로
시범운행지구 운영 조례 상정
하반기 셔틀버스 도입해 실증
내년 3월 송도서 엑스포 개최
인천시가 국내 최고의 자율자동차 운행 선도 도시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에 나섰다.내년에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컨벤시아 일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자율주행 엑스포’가 열린다.
시는 자율자동차 시범 운행을 위해 최근‘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지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인천시의회에 상정했다고 25일 밝혔다.이 조례는 28일 열리는 인천시의회 정례회에서 통과될 예정이다.
인천은 지난해 말 국토교통부로부터 4개 지구(구월,송도,아약스 순위영종,아약스 순위인천국제공항·총 35km)에 대해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받았다.이번에 제정되는 조례는 자율주행 자동차 운송사업에 대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비롯해 여객 운송사업 한정운수면허의 절차 및 기준,아약스 순위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시는 하반기(7∼12월) 조례가 공포되면 현재 인천공항공사에서 실증하고 있는 국제공항 지구를 제외한 3개 시범운행지구 중 1곳에‘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시범적으로 도입해 본격적인 실증에 나선다.이후 나머지 2개 지역에서도 실증 진행에 나서 실질적인 교통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선 버스와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지구는 자율주행 자동차 연구와 시범 운행을 촉진하기 위해 각종 규제 특례를 적용하는 구역을 말한다.자율주행 민간 기업은 해당 지구에서 자율주행 자동차를 활용해 여객과 화물을 유상으로 운송할 수 있다.
아울러 임시 운행 허가 시 규제 특례를 받아 사업 목적에 적합한 다양한 자율주행 실증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시는 2027년 융합형 레벨4+ 자율주행 상용화 기반을 목표로 설립된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KADIF)과 자율주행 자동차 운영 활성화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인천시,아약스 순위KADIF,아약스 순위인천연구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천지역 자율주행 기술 및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실무 협의에 나선다.
특히 내년 인천에서는 자율주행 기술의 미래와 현주소를 소개하고 관련 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자율주행 엑스포 2025’가 열린다.내년 3월 10∼13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이 엑스포는 자율주행 글로벌 기관과 관련 학계,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엑스포다.
자율주행 엑스포에서는 어린이와 노약자 등 교통 약자 이동 특성 및 이들의 요구를 반영한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이동 지원 모빌리티 서비스의 현주소를 소개한다.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대중교통 수요를 사전에 예측해 Door-to-Door(D2D) 기반 자율 주행 대중교통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인다.
KADIF는 자율주행 기술의 연구 및 개발 성과를 발표한다.학계와 산업계의 연구 논문 공유와 글로벌 포럼도 열린다.자율주행 산업을 선도하는 미래 전략을 제시하고 기술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자율주행 중요성을 알린다.
이동우 인천시 교통정책과장은 “이번 조례 제정과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아약스 순위인천연구원과의 업무 협력을 시작으로 시의 모든 역량을 모아 인천이 자율주행 분야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