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른쪽 옆구리 통증
NO.2: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NO.3: 오른쪽 아랫배 통증
NO.4: 오른쪽 등이 아픈 이유
NO.5: 오른쪽 옆구리 뒤쪽 통증
NO.6: 오른쪽 아랫배 통증 여자
NO.7: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NO.8: 오른
NO.9: 오른쪽 갈비뼈 아래 찌르는 통증
NO.10: 오른쪽 갈비뼈 아래 콕콕
[한국거래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거래소는 19일 고배당 주식과 위클리 옵션에 투자하는 옵션전략지수인 '코스피 고배당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를 오는 24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지수는 고배당주 매수를 통해 발생하는 배당 수익과 코스피 200 위클리 콜옵션 매도를 통해 발생하는 옵션 프리미엄을 재원으로 분배 가능 수익을 확보하는 커버드콜 전략지수로,최근 안정적 수익을 정기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인컴형 상품에 대한 높은 투자 수요를 반영한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최근 3년여간 성과 비교 시 해당 지수는 콘셉트가 유사한 기존 커버드콜 지수와 비교해 수익률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지수의 누적 수익률은 59.7%로,코스피 200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오른코스피 200 고배당 커버드콜 ATM 지수 등 기존 커버드콜 지수 대비 각각 52.1%포인트,오른36.6%포인트의 초과수익을 기록했다.
거래소는 해당 지수가 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상품의 기초지수로 활용돼 시장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려는 투자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했다.
거래소는 "앞으로도 시장 수요를 반영한 신규 지수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 및 거래 활성화에 일조하고,나아가 자본시장이 레벨업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