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실버볼
NO.2: 카타르 월드컵 실버볼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금융감독원은 2023년도‘1사 1교 금융교육’수상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금감원은 2017년부터 수상사례집을 발간하고 있다.
월촌중학교와 대소초등학교는 사회 교육 단원과 연계해 모의 주식투자대회를 진행하는 등 결연 금융회사와의 지속적 협의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명호초등학교와 불로중학교는‘경제금융실천 학급’을 운영해 학생들 스스로 가상의 경제공동체 안에서 직접 경제활동을 경험해 보도록 하는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했다.
아울러 1년간의 학교와 금융회사 간 결연 현황,월드컵 실버볼교육 실시 횟수 및 설문조사 결과 등 교육 성과도 수록했다.교사 대상 설문조사 결과‘전반적 만족도’및‘금융이해력 향상 도움’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또 미결연 학교가 참고할 수 있도록 결연신청 계기,월드컵 실버볼교육 내용,월드컵 실버볼학교 차원의 금융교육 노력 등 교육 현장의 스토리를 담았다.
금감원은 미결연학교·미결연금융회사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이다.또 내실 있는 금융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금감원 금융교육센터에도 게시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토록 할 예정이다.
카타르 월드컵 실버볼
:민주당 공천 상황이 정신없이 돌아가는 중이죠.
월드컵 실버볼,바클레이스 분석가들은 “수백억달러의 정부 자금이 현지 생산업체에 투자됨에 따라 중국 업체들의 생산능력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며 “중국의 반도체 생산량이 5~7년 이내에 현재의 두 배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