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
11월5일부터 사우디 리야드에서 비반 2024 개최
2017년 첫 선을 보인 비반은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중동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다.작년부터 국제 행사로 확대돼 전세계 1200여개 기업과 14만명 이상이 참여·방문했다.
전시회는 스타트업 전시와 시장,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이커머스 등 9개 주제의 포럼으로 구성되며,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지역 진출에 관심있는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현지 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중기부는 비반 2023에서 K-스타트업관을 운영‘더핑크퐁컴퍼니‘엔젤스윙’등 유망 스타트업 10개사의 전시 참여를 지원한 바 있다.올해에도 K-스타트업 통합관을 통해 중동 진출에 관심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들의 전시 참여를 돕는다.
올해는 비반 기간 중 결선이 개최되는 EWC에도 국가대표를 파견한다.EWC는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과 세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GEN)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스타트업 경진대회로,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상위 100개사로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세계 결선에 참여한다.
우승시에는 총 100만 달러의 상금(단계·분야별 상금 총합)과 투자 유치,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사우디아라비아 진출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2021년에는 한국 스타트업 토닥이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은 세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공식 운영 기관으로서‘EWC 코리아(EWC 한국 예선)’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EWC 코리아를 통해 비반 2024 내 K-스타트업 통합관 전시 참가 스타트업 10개사와 EWC 글로벌(세계 본선) 진출 스타트업 3개사를 선발한다.참여 희망 기업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공고문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
:최 박사는 “온라인에 익숙한 어린 세대일수록 대면 갈등을 해결하기 어려워한다는 분석이 있다”며 “스스로 갈등을 조절하는 대신 상황을 해결해 줄 외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시안컵 태국 키르기스스탄,최근 선거에서 연패를 당해 온 자민당은 이번 도쿄도지사 선거에도 독자 후보를 내지 않고 3선에 도전하는 고이케 유리코 현 지사와 협력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