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umaki
NO.2: rumaan alam
NO.3: rumania
NO.4: rumaj
NO.5: rumaj new haven
NO.6: rumali roti
NO.7: rumas
NO.8: rumack matthew nomogram
NO.9: rheumatologist
NO.10: rumaki recipe
[앵커]
부산광역시가 4년 만에 주금고 은행 선정에 나섭니다.
수성하겠다는 BNK부산은행과 시중은행으로서 처음 도전하는 KB국민은행이 격돌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서영 기자,우선 부산은행과 주금고 계약이 올해까지죠?
[기자]
그렇습니다.
오는 12월 31일 자로 만료되는데요.
이에 부산광역시는 '금고 지정 신청' 공고를 냈습니다.
주금고인 제1금고의 경우 내년부터 4년간 일반회계와 기금 19개를 담당하는데,이 규모만 14조 원에 달합니다.
부금고인 제2금고의 경우 3조 원 규모인 공기업특별회계 등 14개 회계를 맡게 됩니다.
특히 규모가 큰 주금고 운영은 시중은행도 탐내는 사업인데요.
20여 년간 주금고를 맡아온 부산은행에 이어 이번에 국민은행이 도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은행은 현재 맡고 있는 부금고 유지에도 나설 전망인데요.
부금고의 경우 하나은행과 2차전이 예상됩니다.
[앵커]
아무래도 그간 유지해 온 지방은행을 이기기 쉽지 않을 것 같은데,ruma전망 어떻습니까?
[기자]
공고에 따르면 사회공헌,ruma협력사업 등 평가 기준이 공개됐는데요.
은행의 신용도나 안정성과 관리능력을 가장 크게 평가하고,ruma부산시 예금과 대출금리 수준도 보는데요.또 큰 배점을 차지하는 부분이 시민의 이용 편의성입니다.
이 점에서 부산 지역에 124여 개의 점포를 운영 중인 부산은행이 유리한데요.
부산은행은 14개가 적자 점포임에도 시민 편의를 위해 운영을 계속하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은행은 점포 수는 절반에도 못 미치지만,ruma부산에서 굿잡박람회를 개최하는 등의 움직임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지역사회 기여와 시와의 협력사업' 기준이 있기 때문에 순익이 3조 원가량 더 많은 시중은행으로서 협력사업비 자금력으로 밀어붙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제안서 접수는 다음 달 14일에 이뤄지는데,ruma2차전 전망 지속될지 지켜봐야 합니다.
SBS Biz 오서영입니다.
rumas
:한국에 같은 논리를 적용하는 게 왜 안 되나요?"][앵커]그동안 금기시된 말처럼 여겨지던 한국의 핵 보유도 선택지 가운데 하나라는 얘기까지 나왔는데, 한국의 핵무장을 용인할 수도 있다는 듯한 발언의 배경, 어디에 있다고 봐야 할까요?[기자] 일단 트럼프 대통령 측 외교안보 인사들은 그동안의 미국의 비확산 정책이 실패로 돌아갔다는 평가를 내린 것 같습니다.
ruma,나머지 15건만 수원, 용인, 평택, 광주, 광명, 양평, 화성 등에서 대남 전단 추정 물체가 발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