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afc 본머스 대 첼시 fc 통계

로또 대구 - 한화 이글스 지명선수

NO.1: 로또 대국민 사기극

NO.2: 로또 대구

NO.3: 대구 로또 명당

NO.4: 대구 로또 1등

NO.5: 대구 로또 당첨 지역

NO.6: 대구 로또 29 번

NO.7: 대구 동구 로또 명당

NO.8: 대구 북구 로또 명당

NO.9: 대구 서구 로또 명당

NO.10: 대구 로또 당첨

<앵커>

이렇게 숫자로는 우리 경제가 나아진 거처럼 보이지만,그 속을 들여다보면 여전히 힘든 사람들이 많습니다.경기가 안 좋다 보니까 자영업자들의 장사가 잘되지 않아서,세입자를 구하지 못하는 상가 건물이 늘고 있습니다.

그 현장을 이호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해 8월 입주한 서울 서초구의 이른바 '대장 아파트'입니다.

최근 조합원 취소분 1가구 청약경쟁률이 3만 5천 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지만,아파트 내 상가는 여전히 곳곳이 비어 있습니다.

상가 건물도 사정은 마찬가지,로또 대구지난 2018년 말 준공된 금천구의 이 상가는 제법 번화한 거리인데도 드문드문 비어 있습니다.

방치되다 경매로 넘어갔는데,감정가 18억 9천만 원인 한 상가가 5차례 유찰 끝에 7억 6천만 원 수준에 낙찰되기도 했습니다.

주변 상가도 공실이 넘쳐납니다.

[김 모 씨/'전출 예정' 상가 세입자 : 경기가 안 좋다 보니까 그런지 지금 들어오고자 하는 사람이 없다 보니까… 나가기로 돼 있는지가 1년이 넘었는데도 못 나가고 있습니다.]

세입자를 구하지 못하다 보니,로또 대구상가를 분양받은 사람들은 고금리 대출 이자를 못 버티고 속속 경매에 넘기는 상황입니다.

상가가 과잉 공급된 수도권 신도시 위주의 문제였다면,로또 대구이제 서울도 예외가 아닙니다.

지난달 서울에서 경매 넘어간 상가 물량은 237건,로또 대구1년 전보다 2.4배나 늘어 7년여 만에 최대치입니다.

이 가운데 낙찰된 물량은 28건,주인을 찾는 물건이 10건 중 1건에 불과합니다.

[상가 세입자 : (상가건물 주인이) 건물 매각을 하기 위해서 애를 많이 썼는데 너무 저가 평가가 돼서 아직 안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요가 없으니 헐값에 거래돼 경매 감정가 대비 낙찰가는 평균 66.6%에 그쳤습니다.

[권대중/서강대 부동산학과 교수 :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거나 또는 임대가 안 나가게 되면 가계 파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죠.]

경기침체에 따른 자영업 불황이 상가 부실로 이어지는 악순환인데,로또 대구개인뿐 아니라 건설사,그리고 PF 대출을 해준 제2금융권에도 위험이 전이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영상편집 : 이승열,디자인 : 조성웅,로또 대구VJ : 김 건)

대구 로또 1등

:/사진=BGF리테일 BGF 측은 '점주 동의 없는 불공정 행위'라는 협의회 의견에 대해 "시스템 변경은 (가격 인상 등이 아닌) 운영에 해당하는 결정으로 점주 동의와 관련 없다"며 선을 그었다.

로또 대구,또한 “임솔(김혜윤)의 해피엔딩은 선재와의 관계뿐만 아니라, 영화감독이라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에서도 찾아왔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며 드라마의 엔딩을 두고도 호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