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커 클로버
NO.2: 포커카드 클로버
실제 올해 상반기 서울 아파트 매매가·전세가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아직 시장이 회복됐다고 거론할 단계는 아니지만,적어도 서울의 경우 아파트값이 들썩이고 있는 것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르면 올해(1~5월) 서울 아파트 매매거래 1만4,810건 중 8,939건(60.4%)가 전고점의 80% 이상 가격에 거래됐다.
거래량도 늘고 있다.부동산 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5월 서울 아파트 거래 건수는 6,833건을 기록하며,3월(4,464건) 이후 2달 연속 상승세다.
업계는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과 매수 심리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실제로,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는 하반기 기준금리 인하를 한두 차례 예고했으며,포커 클로버일각에서는 오는 9월 금리 하락을 전망하고 있다.
게다가 주담대 금리가 이달 소폭 올랐지만,아직까진 금리 하단이 2%대로 낮은 수준이어서 더 오르기 전 막차를 타려는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전문가는 "하반기 금리 인하가 전망되며 서울 주택시장 분위기가 개선되고 있고,매물이 없어서 거래가 이뤄지지 않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라며 "실제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고 9월 금리 인하가 이뤄진다면,주택 가격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현대건설이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일원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가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는 2년 전 분양 가격을 갖추고 있어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평가를 얻고 있으며,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줄인 계약금 5%,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여기에 계약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도 뛰어나다.단지는 지하 6층~지상 19층,전용면적 74㎡,총 162호실 규모로 조성되며,전 호실 4bay평면 설계가 적용돼 가족 단위 거주에 적합하다.또한 공용 욕실에는 세면 공간과 화장실을 분리해 공간 실용성을 높일 수 있는 건식 세면대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의 홍보관은 서울 광진구 능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정용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