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594

황철순 람보르기니

NO.1: 황철순 람보르기니

전략적 사업협력 협약 체결…"최재원 글로벌 네트워킹 역할"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SK가 중국 저장지리홀딩그룹(이하 지리그룹)과 전기차 배터리,황철순 람보르기니차량용 전장 부품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 본사 [촬영 서명곤]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 본사
[촬영 서명곤]

SK㈜는 지난 11일 지리그룹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SK가 가진 사업개발 역량과 지리그룹이 갖춘 모빌리티 전문성을 결합해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지리그룹 기업 이미지(CI) [SK㈜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지리그룹 기업 이미지(CI)
[SK㈜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양사 간 협력 관계 구축에는 최재원 SK 수석부회장의 글로벌 네트워킹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SK㈜는 전했다.

1986년 설립된 지리그룹은 세계적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산하에 지리자동차,황철순 람보르기니스웨덴 볼보,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영국 고성능 차량 로터스 등 약 10여개 브랜드를 두고 있다.

2023년 기준 지리그룹의 차량 판매량은 279만대에 달했고,황철순 람보르기니특히 전기차 및 신에너지 차량 판매는 98만대를 넘어섰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아울러 충전 인프라,차량용 전장 부품,친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배터리 기업인 SK온과 지리그룹 산하 자동차 브랜드 간 협력이 예상된다.앞서 SK온은 지난해 11월 지리그룹 산하 폴스타가 2025년부터 생산할 예정인 '폴스타5'에 배터리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장용호 SK㈜ 사장은 "양사는 이번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며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동후이 지리그룹 최고경영자(CEO)는 "SK와의 협업은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모빌리티 산업을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친환경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철순 람보르기니

:저녁식사 전까지 온천을 할까? 낮잠을 잘까? 고민하며 찻잔에 물을 붓는다.

황철순 람보르기니,이밖에도 다리 통증, 허리 통증 등의 뼈 통증이 심하게 생기는 경우도 있어 정형외과적 질환이나 류마티스 질환으로 종종 오인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