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르하임 스터디카페 예약

네이버스토어 - ID=2024-12-16%2Fzngmsi.html

NO.1: 네이버스토어

NO.2: 네이버스토어 해외배송

NO.3: 네이버스토어팜

NO.4: 네이버스토어 수수료

NO.5: 네이버스토어 고객센터

NO.6: 네이버스토어 창업

NO.7: 네이버스토어 로고

NO.8: 네이버스토어 입점

NO.9: 네이버스토어 가품

NO.10: 네이버스토어 라운지

[앵커]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빚은 티몬과 위메프가 법원에서 채권단을 만났습니다.

자구 계획안에 대한 채권단의 평가가 이뤄졌는데요.

채권단은 티몬과 위메프의 회생 계획에 투자 유치 방안이 빠지는 등 구체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진기훈 기자입니다.

[기자]

티몬과 위메프가 마련한 자구 계획안의 실효성을 검토하는 회생절차 협의회가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렸습니다.

두 회사 대표와 채권자협의회,네이버스토어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회의가 1시간 30분가량 이어졌습니다.

협의회 전날 제출된 두 회사의 자구 계획안에는 소액 채권자 10만 명에 대한 우선 변제안이 담겼습니다.

특수관계자 채무는 전액 출자전환 후 무상감자하고,네이버스토어판매자 미 정산금에 대해선 분할 변제하는 방안과 일정 비율 채권을 일시 변제한 후 출자전환 하는 방안,두 가지가 담겼습니다.

구조조정 펀드 등의 투자를 유치해 채무 상당 부분을 상환하고,3년 내 두 회사를 재매각하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류화현 / 위메프 대표이사> "투자받아서 3년 이내에 정상화하고,한국 이커머스에서 어떤 존재감을 갖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으면 3년 내 그보다 더 높은 수익으로 높은 가치로 매각할 수 있다…"

하지만 채권단 측은 구체성이 부족하다는 반응입니다.

우선 소액 채권자 우선 변제에 대해선 채권자 수를 줄이는 단순한 효과만을 낼 뿐이라며,네이버스토어회사의 빠른 정상화가 우선이라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또 채권단은 두 회사가 사업 정상화를 위한 자금이 각각 1,네이버스토어000억원씩,모두 2,네이버스토어000억원 정도가 필요하다면서도,네이버스토어정작 투자 유치 계획 등 구체적인 자금 조달 방안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신정권 / 판매업체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투자 검토에 대해서 아직 명확한 답을 못 받고 계시는 것 같아서 투자처에 대한 이야기를 저희도 정확하게 듣지 못했거든요."

법원은 두 회사의 자율구조조정지원 프로그램 신청을 받아들여 다음 달 2일까지 기업회생 개시 절차를 보류한 상황입니다.

채권단과의 논의가 중요한 이유인데,합의점을 찾지 못하면 회생절차 개시 허가가 불투명해질 수 있습니다.

티몬·위메프와 채권단 측은 오는 30일 또 한 번의 협의회를 열어 구체적인 회생 방안에 대해 다시 논의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진기훈입니다.()

[ 영상취재기자 : 이재호]

#티메프 #회생절차_협의회 #투자 #소액변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네이버스토어 라운지

:ⓒ뉴시스[데일리안 = 표윤지 기자] 현재 우리나라 경제가 버블 경제(거품) 붕괴 후 ‘잃어버린 30년’을 겪고 있는 일본의 초입과 닮았다는 경고등이 울린다.

네이버스토어,이 가운데 3점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스페인)을 위해 제작된 모델로, 1점당 시가가 8억2500만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