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가미하라역
NO.2: 사가미하라 축구
NO.3: 사가미하라 여행
NO.4: 사가미하라 관광지
NO.5: 사가미하라 살인사건
NO.6: 사가미하라 장애인 시설 살상 사건
2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경기도 화성 일차전지 업체인 아리셀 공장 화재 당시 CCTV 화면이 공개됐습니다.
쌓아놓은 배터리 포장 상자에서 첫 폭발이 발생한 건 어제 오전 10시 반쯤입니다.
12초 뒤,사가미하라직원들이 폭발 장소 주변의 가연성 물질들을 치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첫 폭발 후 25초 뒤,사가미하라붉은색 화염과 함께 2차 폭발이 발생하고,사가미하라3초 뒤 곧바로 3차 폭발까지 진행됩니다.
불길이 천장까지 치솟으며 뿌연 연기가 급속도로 확산하자 분말소화기로 진화를 시도하지만,사가미하라역부족인 상황.
곧바로 강한 불길이 일며 4차 폭발이 발생합니다.
직원들이 계속 소화기로 불을 끄려는 와중에 배터리가 잇달아 연쇄 폭발합니다.
첫 폭발 뒤 42초 만에 작업장은 시커먼 연기로 가득 차 깜깜한 암흑이 돼버렸습니다.
소방당국은 이처럼 급격한 폭발과 짙은 연기로 직원들이 출구를 찾지 못하고 헤매다 유독가스에 질식해 숨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번 화재로 23명이 숨지고,사가미하라8명이 중경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습된 시신들은 훼손이 심해 지금까지 사망자 23명 중 2명의 신원만 확인된 상태입니다.
※ 관련 영상: 합동감식 시작‥"시신 추가 수습 중" (2024.06.25/12MBC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EgBcWosbtuc
사가미하라 장애인 시설 살상 사건
:임을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장은 “중국과 러시아 또한 한-중(1992년), 한-러(1990년) 수교 체결 뒤에도 정치적 사안과 경제·문화적 사안에 따라 남북 사이에서 입장을 달리해왔다”며 “쿠바는 북한과 기존의 전통적 우호 관계를 저자세로 유지하고, 한국과는 경제적 실리에 맞춘 교류를 늘리게 될 것”이라고 했다.
사가미하라,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나의 소중한 퇴직금! 하나은행에 맡기시고 1만 하나머니 받아가세요’ 이벤트 기간 중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100만원 이상 신규 또는 계약이전 ▲해당 신규 계좌 디폴트옵션 등록 ▲하나원큐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한 손님 모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