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는 맞고 지금은 쳐맞아야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통계청,제8차 한국표준직업분류 개정·고시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새롭게 생겨난 직업과 사라지는 직업 등 노동시장 변화를 반영해 개정된 한국표준직업분류가 공개됐다.코로나와 저출산·고령화 등 환경 변화에 따라 분류항목이 신설되거나 세분화하고 통합했다.
통계청은 제8차 한국표준직업분류 개정을 1일 고시하고 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 1월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은 2017년 제7차 개정 이후 7년 만이며 신생·확대·소멸 직업 등 국내 노동시장의 고용구조 변화와 다방면의 개정 수요를 반영했다.
통계청은 2022년 6월부터 대국민 및 관계기관 의견수렴,분류개정 심의회 자문,국가통계위원회 심의·의결 등 모든 필요한 개정 절차를 거쳐 제8차 한국표준직업분류를 개정·고시했다.
8차 개정의 특징은 포스트 코로나 등 사회환경 변화로 인한 분류항목 분리·신설,성장 직업 분류항목 신설 또는 세분,상대적 비중 감소 직업 분류항목 통합,직업분류 개정 수요 반영 등이다.
먼저 포스트 코로나,저출산·고령화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보건 및 돌봄 관련 인력 확대의 영향으로 중분류 '보건 전문가 및 관련직',그때는 맞고 지금은 쳐맞아야지'돌봄 및 보건 서비스직'등을 각각 분리해 전문가,서비스직 등을 세분했다.
인공지능 등 데이터 활용 확산,반려동물 양육 증가,플랫폼 노동 및 신산업 성장 등 노동시장 변화에 맞춰 고용비중이 확대되는 '신재생 에너지 관련 관리자',그때는 맞고 지금은 쳐맞아야지'전기자동차 조립원','늘찬배달원' 등의 분류항목을 신설했다.
또한 '데이터 전문가','동물 관련 서비스 종사자' 등에서는 분류수준도 상향(4→3자리)해 통계 활용성을 높였다.
자동화·직무전환 등의 영향으로 노동시장 규모축소에 따라 금형·주조 및 단조원,제관원 및 판금원,용접원을 '금속 성형 관련 기능종사자'로,인쇄 필름 출력원 이하 세세분류를 '인쇄 관련 기계조작원'에 통합해 분류 항목을 축소했다.
아울러 직업분류 개정 과정에서 네 차례 의견수렴 내용(총 62건)을 검토해 '시민사회 활동가' 등 일부 사항을 반영했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최신 직업변화가 반영된 개정 직업분류가 보다 현실성 있는 직업 관련 통계작성은 물론 직업분류를 인용 중인 법령(약 20여종)에서도 각종 정책·제도적 목적으로 시의성 있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8차 한국표준직업분류 개정에 관한 상세한 내용 설명 및 분류 항목 연계표 등은 통계분류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때는 맞고 지금은 쳐맞아야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그때는 맞고 지금은 쳐맞아야지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지난해 10월 사우디 자치행정주택부(MOMRAH)로부터 약 1300억원 규모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사업을 수주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네이버는 검색,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K-테크 수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때는 맞고 지금은 쳐맞아야지,90% 급등한 115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