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홀로라이브 월드컵
NO.2: 홀로라이브 노래 월드컵
NO.3: 홀로라이브 오리지널곡 월드컵
NO.4: 홀로라이브 멤버 월드컵
[앵커]
전세계적으로 높아진 K팝 위상에 비해 국내 기반 시설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전문 공연장이 없어 대형 체육관에서 콘서트를 하는 실정인데요.
마침내 서울에 케이팝 전용 공연장이 들어섭니다.
박민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도봉구 창동차량기지 부근에 있는 5만 제곱미터 크기 부지입니다.
3년 뒤,이곳에 서울 최초의 케이팝 전문공연장,홀로라이브 월드컵서울아레나가 문을 엽니다.
2만 8천 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대형 케이팝 전문공연장과 관객 7천 명 규모의 중형 공연장,홀로라이브 월드컵그리고 영화관이 생깁니다.
[안재형/서울 도봉구 : "(창동을 방문하는) 사람이 되게 많아질 것 같고 여러 상가 같은 거나 먹을 곳도 여러 가지 많이 생길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그간 케이팝 공연은 서울 고척돔이나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등 체육시설에서 주로 열렸습니다.
전문시설이 아니다 보니 무대와 조명,홀로라이브 월드컵음향 모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최근 들어 몇 군데가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가면서 한동안 대규모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은 전무한 상태입니다.
일본에서 5만 명이 함께 즐긴 이런 공연을 우리나라에서는 할 수 없는 겁니다.
그만큼 서울아레나는 케이팝을 한 단계 더 올려놓는 계기가 될 거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오세훈/서울시장 : "더 이상 공연장 사정이 열악해서 겪는 불편이 최소화되면서 이제 K-POP의 본고장에 명실공히 세계에서 가장 멋진 훌륭한 그런 공연장으로 탄생하기를…."]
경기도 고양과 하남에도 케이팝 공연장 조성이 추진되고 있어서 케이팝 기반 시설이 늦게나마 갖춰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민경입니다.
촬영기자:민창호/영상편집:유지영/화면제공:서울시·어도어·WOWOW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홀로라이브 월드컵채널 추가
▷ 네이버,홀로라이브 월드컵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홀로라이브 멤버 월드컵
:'RUNNING UP'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미래소년의 대표곡인 'Marvelous -Japanese ver.
홀로라이브 월드컵,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종부세 완화론에 먼저 불을 지폈지만 자칫 ‘부자 감세’로 비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속도 조절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