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언더테일 au 이상형 월드컵

【해외축구방송】법랑냄비 튀김|언더테일 au 이상형 월드컵

해외축구방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초세무서 2017년 11억3000여만원의 종합소득세 부과
대법 "횡령금 상당액 사외 유출됐다고 봐 소득처분한 것"[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고(故) 유병언 세모그룹 회장의 장남 유대균 씨가 횡령금에 세금을 물리는 처분이 부당하다며 소송을 냈으나 대법원에서 사실상 패소했다.

고 유병언 세모그룹 회장의 장남 유대균 씨가 횡령금에 세금을 물리는 것은 부당하다며 소송을 냈지만,대법원에서 사실상 패소했다.(사진=연합뉴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지난달 17일 유 씨가 서초세무서장을 상대로 낸 종합소득세 부과 취소소송 상고심에서 원심의 원고승소 판결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유 씨는 실제 가치가 없는 상표권 사용료 명목으로 세모그룹 계열사이자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에서 35억여원,해외축구방송다판다로부터 20억여원,해외축구방송천해지로부터 13억여원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로 지난 2015년 9월 징역 2년이 확정돼 복역했다.

이후 서초세무서는 지난 2017년 9월 세모그룹 계열사들이 유 씨에게 지급한 상표권 사용료를 포함해 소득을 다시 산정했다며 11억3000여만원의 종합소득세(가산세 포함)를 부과했다.

이에 유 씨는 지난 2015년 형사재판을 받는 동안 청해진해운과 천해지에 반환을 했는데도 과세 당국이 이를 고려하지 않아 부당하다며 지난 2019년 3월 행정소송을 냈다.

1심은 당국의 손을,해외축구방송2심은 유 씨의 손을 들어줬다.2심 법원은 “위법한 소득이 사후 정당한 절차에 따라 환수돼 경제적 이익을 상실한 경우 소득이 실현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이를 조정하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대법원의 판단은 달랐다.“법인의 실질적 경영자와 공모해 법인 자금을 횡령한 경우 과세 관청이 횡령금 상당액이 사외에 유출됐다고 봐 소득처분을 해 그 귀속자(유 씨)에게 소득세 납세 의무가 성립한 이상,해외축구방송사후에 귀속자가 형사재판에 이르러 횡령금 상당액을 피해법인에 지급했다고 하더라도,해외축구방송이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후발적 경정청구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판례에 따라 뇌물 등 위법하게 얻은 소득을 국가가 몰수·추징할 경우 소득이 실현되지 않았으므로 납세 의무를 지지 않는데,해외축구방송판례를 횡령금에 적용할 수는 없다”고 판단했다.횡령금은 원칙적으로 몰수·추징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끝으로 “형사재판에서 피해 법인에 횡령금 상당액을 지급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위법 소득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을 포기하는 대신 양형상 이익이라는 무형의 이익을 얻기 위한 행위”라며 “소득이 종국적으로 실현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부연했다.

해외축구방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외축구방송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24일 정월 대보름, 가장 둥근 달은 밤 9시30분뉴스 기사24일 정월 대보름날 가장 큰 둥근 달(망)이 되는 시각은 밤 9시30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축구방송,Tokopedia, whose majority stake is now controlled by TikTok, is reinforcing business strategy for local sellers in order to benefit micro,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MSMEs) in Indone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