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러너 jpop 월드컵

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태국 남부 호텔 카지노】

NO.1: 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 라인업

NO.2: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라인업

NO.3: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순위

NO.4: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통계

NO.5: 프레스턴 노스 엔드 대 레스터 시티

NO.6: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타임 라인

NO.7: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선수 평가

NO.8: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경기

NO.9: 프레스턴 노스 엔드 대 레스터 시티 순위

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228,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2030년까지 탄소배출‘제로’선언했지만
작년 배출량 오히려 전년 대비 13% 증가
“AI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전망 어려워”


 조지아주 리디아스프링스의 구글 데이터센터.AP 연합뉴스
조지아주 리디아스프링스의 구글 데이터센터.AP 연합뉴스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제로’로 만들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웠던 구글이 인공지능(AI) 수요 급증에 따라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하면서 오히려 탄소 배출량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발표한‘2024년 환경보고서’에서 2019년 이후 약 5년간 탄소 배출량이 48% 급증한 1430만톤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수치다

AI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구글은 설명했다.구글 데이터 센터의 지난해 전력 소비량은 전년 대비 17% 늘어났다.이는 전 세계 데이터센터 전력 소비량의 약 7~10%에 달한다고 구글은 추정했다.

구글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제로’를 달성하겠다는‘매우 야심 찬’계획을 달성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인정했다.구글은 보고서에서 “AI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술이기 때문에 전망이 어려워서,AI가 미래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불확실하다”라며 “탄소 배출량 제로 목표를 달성 여부도 매우 불확실하다”고 밝혔다.앞서 구글은 2030년까지 구글 클라우드 사업의 탄소 배출량‘제로’를 달성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다만 구글은 자사의 데이터센터가 일반적인 데이터센터보다 에너지 효율이 1.8배 높다고 강조했다.구글은 모델 최적화,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효율적인 인프라,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배출량 감소 등을 통해 AI의 환경 영향을 완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I 수요가 급증하면서 구글뿐만 아니라 다른 주요 테크 기업들의 탄소 배출량도 늘어나고 있다.지난 5월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20년 이후 총 탄소 배출량이 30%가량 증가했는데,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이는 주로 데이터센터 건설 때문이라고 설명했다.MS도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AI가 많은 전력을 소비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국제에너지기구(IEA)는 AI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센터가 사용하는 총 전력량이 2026년 1000TWh(테라와트시)로 2022년 대비 두 배가량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이는 일본이 한 해 동안 사용하는 전력량과 맞먹는다고 가디언은 전했다.미국의 반도체 연구·컨설팅 기업인 세미애널리시스는 AI 수요 급증에 따라 데이터센터가 소비하는 전력량이 2030년 총 전력량의 4.5%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 대 레스터 시티 통계

:조씨 부부는 지난 2월 일곱째 아이를 낳은 후 중구청으로부터 출산양육지원금 1000만원을 받았다.

레스터 시티 대 프레스턴 노스 엔드,  또 착륙선에 탑재된 착륙 카메라와 파노라마 카메라, 달 토양 구조 탐지기, 달 광물 스펙트럼 분석기 등이 정상 작동해 계획대로 달 표면 탐사가 이뤄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