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4월18일 맨체스터 시티 FC 레알 마드리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국민 퀴즈 이벤트도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한국지역정보개발원(개발원)은 10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정부는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의식을 높이고,2024년4월18일 맨체스터 시티 FC 레알 마드리드정보통신기술 관련 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개발원은 이날 청사 로비에 정보보안 실천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전시하고,임원진이 직접 직원 및 협력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칙을 안내하는 행사를 가졌다.정보보안 수칙 포스터를 제작해 임직원에게 배포했으며,2024년4월18일 맨체스터 시티 FC 레알 마드리드정보보안 게릴라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초거대 AI시대,생성형 AI와 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고,2024년4월18일 맨체스터 시티 FC 레알 마드리드AI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 문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대국민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개발원은 공식 SNS채널에 생활 속 실천해야 할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게시하고,2024년4월18일 맨체스터 시티 FC 레알 마드리드오는 17일까지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자세한 내용 및 당첨자는 개발원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석진 부원장은 "사이버 위협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며 "임직원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정보보호 체계 고도화를 통해 지자체 정보화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발원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이버보안관제센터' 운영을 통한 24시간 관제서비스와 정보보호 취약점 진단 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기술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