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 중계
NO.2: 경마 중계소
NO.3: 실시간 경마 중계
NO.4: 제주 경마 중계
NO.5: 가상 경마 중계
NO.6: 일본 경마 중계
NO.7: 일요 경마 중계 방송
NO.8: 오늘 경마 중계
NO.9: 해외 경마 중계
NO.10: 서울경마 중계
◀ 기자▶
이곳은 서울과 인천,경마 중계경기도의 폐기물이 모이는 수도권 매립지입니다.
32년 전부터 매립이 시작됐고 이제는 새로운 매립지를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세 차례 진행된 대체 매립지 공모에는 단 한 곳도 응하지 않았습니다.
소각장도 여기저기서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예 묻고 태워야 할 쓰레기 자체를 줄일 수는 없을까요?
◀ 리포트▶
인천의 한 폐기물 재활용 업체.
각지에서 모아온 폐기물이 쌓여 있습니다.
이곳은 폐기물 전처리,경마 중계그러니까 소각이나 매립을 하기 전에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을 다시 한 번 걸러내는 작업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강력한 자석으로 금속을 골라내고 몇 차례 큰 장비들을 통과한 뒤 모여진 비닐들.
열분해 시설로 보내져 재생유로 재탄생합니다.
별도로 걸러낸 플라스틱 더미는 시멘트 공장 등에 보내져 고효율의 연료로 쓰입니다.
강원도 동해와 삼척시는 이런 전처리 시설 통해 매립 폐기물을 절반 이상 줄였습니다.
[윤현표/폐기물 재활용업체 전무]
"이런 전처리 공정을 거치게 되면 최소 60% 이상이 재활용 가능 자원이 되겠습니다."
폐기물을 줄이는 건 작은 행정 조치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서울 마포구의 한 봉제공장.
많은 양의 천 쪼가리가 폐기물로 나옵니다.
딱히 재활용 방법을 찾지 못해 그냥 버려왔는데 마포구가 그 중 재활용 가능한 것들을 수거해가기 시작했습니다.
마포구는 소각 폐기물을 줄이고,경마 중계봉제업체는 종량제 봉투 값을 아꼈습니다.
[곽행용/봉제업체 대표]
"한 달에 거의 50만원 이상은 절감할 수 있어요.겨울에는 더 이상 가죠."
커피 전문점마다 매일 3킬로그램 씩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경마 중계커피박도 그 동안은 생활폐기물로 버려졌습니다.
재활용업체가 수거해가려 해도 일일이 방문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이에 마포구가 직접 350개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박을 수거해 재활용했더니 6개월 동안 폐기물 1백톤이 줄었습니다.
[박명제/마포구청 재활용관리팀장]
"(마포구에) 1천5백군데의 커피 전문점이 있는데요.전부 다 참여한다고 하면 저희가 한 하루에 4톤에서 5톤 정도 (수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폐기물을 줄이면 서울에 추가 소각장을 안지어도 될 거라고 마포구는 말합니다.
[박강수/서울시 마포구청장]
"많은 고민을 했고 또 검토도 했습니다.그런 결과 쓰레기 소각을 줄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고…"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해선 매립지와 소각장 확보가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돼야 할 대안은 폐기물 감량입니다.
[홍수열/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
"아주 공격적인 소각·매립을 줄일 수 있는 정책들을 통해서 기존에 있는 소각장들의 용량까지도 줄여 나갈 수가 있겠죠."
폐기물 처리시설을 둘러싸고 끊이지 않는 갈등과 논란은 획기적인 폐기물 정책 전환 없이는 끝나지 않을 겁니다.
MBC뉴스 김민욱입니다.
영상취재 : 김준형·임지환·임지수 / 영상편집 : 임혜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해외 경마 중계
:법원 "최태원, 노소영에 재산분할 1조3808억원·위자료 20억원""SK주식, 부부 공동재산 포함…노소영, SK가치 증가 기여 있어""정신적 고통 고려해야"…1심 위자료 너무 적어 20억원으로↑" 연합뉴스법원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 소송 항소심에서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1조3800억원대 재산분할을 인정했다.
경마 중계,com스포츠경향 주요뉴스23일 돌연 사망, 신사동호랭이 누구인가‘파경’ 황정음, 남편 이영돈 외도 폭로 “한번은 참았다”박수홍, 가족사 간접 언급··· “버는 만큼 안 쓰면 내 꼴 나”정근우 “눈물 터졌다”···딸 수빈 양 전국동계체육대회 ‘금메달’이지훈♥아야네, 아기 성별 공개‘미스트롯3’ TOP10, 누가 뽑혔나공유, 결혼 앞둔 조세호에 일침 “살 좀 찐듯…초심 가져야”‘나솔사계’ 9기 옥순-14기 옥순, 파국이다황의조, 형수 범행자백에 “가족의 배신 참담하다”54세 엄정화 의상 보더니···화사 “X됐다”▶ 스포츠경향 SNS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츠경향 바로가기] [인기 무료만화 보기]▶ [오늘 내 운은 몇 점일까? 무료로 알려드려요~][ⓒ스포츠경향(http://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