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무서운사진 월드컵
중기부,무서운사진 월드컵해성디에스와 우수 동행기업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납품대금 연동제 안착을 위해 연동지원본부를 추가 지원하고 약정 체결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고 7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납품대금 연동제 1호 동행기업인 해성디에스에서 우수 동행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납품대금 연동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연동제를 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동행기업은 납품대금 연동제 본격 시행전부터 선도적으로 연동제를 도입하는 기업을 말한다.
조병학 해성디에스 대표이사와 해성디에스와 연동 약정을 체결한 협력 중소기업 3개사(신풍금속,엠케이캠엔택,무서운사진 월드컵오알켐)의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다.
고신뢰성 반도체 리드프레임 생산업체인 해성디에스는 납품대금 연동제의 법제화 이전부터 자발적으로 협력사와 협의를 통해 니켈,구리와 같은 원재료의 가격 변동을 납품단가에 반영했다.
이후 7개 협력사와 함께 연동 약정을 체결하며 연동제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년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해성디에스는 이날 납품대금연동제 추진 현황과 성과를 발표하고 협력 중소기업은 직접 경험한 연동제의 효과를 공유한다.
간담회 참석 기업들은 "LME(세계 최대 비철금속 거래소) 지수를 활용해 연동 약정을 체결하고 니켈 가격 변동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협력사에서 원가 공개에 대한 부담으로 연동 약정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오기웅 차관은 "현장에서 납품대금 연동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겠다"며 "연동지원본부 추가 지정,무서운사진 월드컵약정 체결 지원사업 확대 등 강화된 현장 지원을 통해 납품대금 연동제를 현장에 안착시키겠다"고 말했다.
무서운사진 월드컵
:다만 업계에는 이번 ‘배송비 0원’ 정책이 단건 배달에는 적용되지 않고, 기존 최대 10% 할인을 대체하는 점을 고려하면 '조삼모사'일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무서운사진 월드컵,][앵커] 앞서도 러시아의 북한산 무기 공격과 증거가 공개했죠?[기자]지난 14일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주 경찰국 수사국장은 러시아군이 발사한 무기 파편에서 한글로 '순타지-2신'이라고 각인된 것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