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서울 경마공원
8일 발령 일주일 만에 종료
일본 NHK 등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대지진과 관련된 이상 징후가 관측되지 않았고‘임시 정보’를 발령한 지 일주일이 지났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일본 기상청은 8일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나자 '난카이 해곡 대지진' 발생 확률이 높아졌다고 판단해 임시 정보를 발령한 바 있다.
난카이 해곡 대지진은 수도권 서쪽인 시즈오카현 앞바다에서 시코쿠 남부,서울 경마공원규슈 동부 해역까지 이어진 난카이 해곡에서 100∼150년 간격으로 발생한다는 대형 지진이다.
일본 정부는 규모 8~9 난카이 해곡 대지진이 30년 이내에 발생할 확률을 70∼80%로 예상하고 있다.
난카이 대지진 발생 시 2011년 동일본 대지진보다 피해 규모가 10배 가량 크다는 예측도 있다.
일본 정부는 이날 임시 정보 종료를 선언하면서도 큰 지진이 일어날 가능성이 완전히 없어진 것이 아니라며 대비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가구를 고정하고 피난 장소와 경로를 확인하며 물과 비상식량 등을 비축해두는 것 등 대비가 포함된다.
마쓰무라 요시후미(松村祥史) 방재담당상은 기자회견에서 “일반 생활에는 지장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지만,서울 경마공원난카이 대지진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평상시 대비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도 관계 부처에 지진에 대한 경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서울 경마공원
:층간소음으로 다투던 이웃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경마공원,“민주당의 검찰개혁이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왜 임종석 전 실장은 잘못했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그렇지 않은지, 최저임금 인상으로 대표되는 소득주도성장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 플랫폼 노동자의 증가와 연금 개혁과 차별금지법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무엇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