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챔피언스리그 - 야구 치킨 - ID=2024-12-17%2Febehsq.html
제1회 챔피언스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중국 대륙이 이상기후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북부지역은 폭염에 시달리고 있는데,남부에는 큰 비가 내려 인명 피해까지 났습니다.
베이징 김효신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나더니 빠르게 밀려 내려옵니다.
["악~~~~!"]
마을로 들어가는 길도 순식간에 잠겨,주민들은 오도 가도 못하게 됐습니다.
중국 남부 광시성 류강의 수위는 80 미터까지 치솟았고,
제1회 챔피언스리그푸젠성에서는 하천 주변 주민들이 긴급대피했습니다.
["홍수가 곧 발생합니다.모두 빨리 대피하세요.필요한 물건들은 옮기세요."]
지역에 따라 많게는 600밀리미터가 넘는 폭우가 쏟아져 급류에 휩쓸린 한 학생은 결국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중국 남부는 폭우가 쏟아졌는데,중국 허베이성과 네이멍구,신장 등 북부 지역에는 '폭염'이 덮쳤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북부에는 '폭염',남부에는 '폭우' 황색경보를 각각 내렸습니다.
북부 일부 지역 병원에선 열사병 등으로 환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이 40도를 오가는 허베이성에서는 야외 건축현장 등에선 6시간 이하만 작업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중국 북부에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태양 복사량이 늘었고,중국 남부에는 뜨거워진 바다에서 대량의 수증기가 남서풍을 타고 유입됐다고 분석했습니다.
[저우빙/중국 국가기후센터 연구원 :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역사상 가장 더웠습니다.여기에 6월이 가장 뜨거운 달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 기상 전문가들은 올여름 폭우와 폭염을 오가는 극단적인 기후 변화가 더 심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효신입니다.
영상편집:서삼현/영상출처:하오칸·웨이보·시과채널/그래픽:김지훈/자료조사:오지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제1회 챔피언스리그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