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슬픈 꿈 해몽
AESA레이더,슬픈 꿈 해몽차세대 전투기 핵심장비
키프코,슬픈 꿈 해몽연내 KF-21 다수 모듈 양산계약 추진
기술력 앞세워 연내 상장 추진
프리-IPO 130억 투자 유치
AESA레이더는 전투기의 눈으로 불리는 장비다.작은 송수신모듈(TRM) 약 1000개로 구성돼 물리적인 회전 없이 지상과 공중 표적을 탐지하거나 추적하고 다양한 임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것이 가능한 최첨단 레이더다.차세대 전투기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핵심장비로 볼 수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키프코전자항공은 KF-21 AESA레이더 핵심 구성품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연내 KF-21의 또 다른 주요 구성품인 전자광학 포적획득·추적장비(EO-TGP)와 적외선탐색·추적장비(IRST),슬픈 꿈 해몽보조동력장치(APU) 등 다수 모듈의 양산계약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키프코전자항공은 기술력을 앞세워 올해 코스닥 상장(기업공개,IPO)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DB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했고 지난 3월에는 프리(pre)-IPO를 통해 약 130억 원 규모 투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전해진다.오는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키프코전자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상장 준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슬픈 꿈 해몽
:이 회사 주가는 올해 들어서만 네 배 이상 치솟았다.
슬픈 꿈 해몽,한 대형 게임사 관계자는 “덩치가 큰 대형 게임사 입장에서는 대규모 인력 유지, 개발 자금 확보 등을 위해 흥행만 하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MMORPG를 포기할 수 없다”면서 “’리니지 라이크’ 게임 홍수로 MMORPG가 외면 받고 있지만, 게임사들의 개발 능력이 뛰어난 만큼 특색 있는 MMORPG가 나오면 다시 이용자들이 모일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