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상암 월드컵경기장 수용인원
8일 민선8기2주년 브리핑…공간·경제·생활 대전환 방안 제시
8일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시청에서 브리핑을 한 이재준 시장은 "광역철도망 구축,도시정비사업으로 '공간'을 대전환하고,첨단과학 연구도시를 조성해 '경제'를 대전환하고,시민에게 꼭 필요한 것을 지원해 '생활'을 대전환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공간 대전환 정책으로 광역철도망 구축 사업과 '도심 재창조 2.0 프로젝트'를 제시하고,"경기남부광역철도 건설사업이 실현되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며 "또 신규 정비구역 지정기간을 2년으로 단축해 노후 원도심 정비사업을 빠르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경제 대전환 정책으로는 환상형 첨단과학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제시하며 "궁극적인 목표는 서수원권 일원에 300만㎡ 규모 경제자유구역을 만들어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조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 대전환 정책으로는 저층 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 '새빛하우스',1인 가구 지원사업,지역상권 보호도시 등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경제 대전환을 이루기 위한 최우선 과제는 과도한 규제를 개선하는 것"이라며 "과밀억제권역에 속한 12개 도시가 힘을 모아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인 '취득세 중과세 폐지'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을 운영해 시민의 삶을 불편하게 하는 규제를 발굴하고,신속하게 개선 방안을 마련해 정부에 건의하겠다"며 "시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규제,정부에 개선을 건의할 규제로 분류해 체계적으로 규제 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경제특례시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닦고,상암 월드컵경기장 수용인원'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도시'의 기틀을 만들었다"며 △수원기업새빛펀드 △새빛융자 △새빛민원실 △새빛톡톡 △수원새빛돌봄 등을 성과로 제시했다.
또 "수원시정연구원이 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2023 수원서베이'를 했는데,시정만족도가 77.1%였다"며 "새로운 수원을 만들기 위해 지난 2년간 공직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했는데,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어 "시민이 빛나는 도시,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모든 역량과 열정을 쏟아붓겠다"고 약속했다.
상암 월드컵경기장 수용인원
:이에 연구팀은 실제로 야생 포유류들도 수컷이 암컷보다 덩치가 큰가에 관한 연구에 나섰다.
상암 월드컵경기장 수용인원,뭐라고 하면서 만나자고 해야 하나"고 누리꾼들에게 조언을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