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당산 대관원

역대 월드컵

NO.1: 역대 월드컵 우승국

NO.2: 역대 월드컵 개최국

NO.3: 역대 월드컵 득점왕

NO.4: 역대 월드컵 우승횟수

NO.5: 역대 월드컵 주제가

NO.6: 역대 월드컵 결승전

NO.7: 역대 월드컵 공인구

NO.8: 역대 월드컵 득점 순위

NO.9: 역대 월드컵 마스코트

NO.10: 역대 월드컵 베스트 11

오물풍선 발견부터 조치까지 1시간20분~2시간 걸려
4차 오물풍선 94개 서울서 발견…실제 피해는 1건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 통합방위회의'에 참석해 군,<a href=역대 월드컵경,역대 월드컵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북 오물풍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연합뉴스" >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 통합방위회의'에 참석해 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북 오물풍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연합뉴스[데일리안 = 김인희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10일 북한의 오물 풍선 살포와 관련해 "폭발물 처리,화생방 대응 등 통합적 인력 운영 등으로 대응 시간을 더 단축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4시 시청 본관 지하 3층 충무기밀실에서 열린 '북 오물 풍선 관련 서울시 통합방위회의'에 의장 자격으로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오 시장은 현재 오물 풍선이 1∼2시간 이내 처리되고 있지만,낙하 직후 관계 기관 출동으로 더 신속히 처리한다면 시민들의 불안감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신속한 대응을 촉구했다.

이날 회의는 전날 밤부터 북한의 오물 풍선 살포가 재개되면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 회의에는 이진우 수도방위사령관(화상 참석)을 비롯해 국가정보원·서울소방재난본부·서울경찰청 등 서울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 통합방위회의'에 참석해 군,경,<a href=역대 월드컵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북 오물풍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연합뉴스" >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 통합방위회의'에 참석해 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북 오물풍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연합뉴스
오 시장은 모두발언에서 "북한의 저열한 도발인 오물 풍선이 급기야 시청사 앞마당까지 도달하면서 시민께서 불쾌함과 불안감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며 "시는 초기 대응반 소집과 수도방위사령부,서울경찰청과의 삼각 공조회의 등 군·경과 긴밀히 소통하며 시민 안전을 위한 조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상황이 끝이 아니라 북한의 새로운 형태의 도발 방식이 될 수 있다"며 "시 차원에서 시민 안전을 확보해 시민들의 불쾌함과 불안감을 덜어드릴 실질적 방안을 찾아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회의에 참석한 양무진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은 "북한이 생화학 무기 관련된 물질을 풍선에 넣어서 보낸다면 이것은 일종의 선전포고에 준하는 것"이라며 "유해 물질을 동반한 도발 행위까지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오물 풍선 1건당 발견부터 조치까지는 보통 1시간 20분∼2시간이 걸린 것으로 전해졌다.폐쇄회로TV(CCTV) 등 여러 관제 시스템을 통한 신속한 발견이 상황 조치에 유효했던 것으로 시는 분석했다.시는 지난 8일부터 북한 오물 풍선 비상대응반을 가동해 전단을 수거하고 있다.

이날 오후 5시 기준으로 서울에 접수된 4차 오물 풍선 관련 신고는 94건이다.이 가운데 90곳은 수거를 마쳤으며 남은 4곳은 조치 중이다.시민 피해는 테라스 천장 유리 파손 1건으로 집계됐다.

역대 월드컵 베스트 11

:그 밖의 지역에서도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며 같은 지역 안에서도 강수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역대 월드컵,기존 WM본부를 WM부문으로 격상하고 산하에는 연금본부와 리테일본부 등 2개 본부와 WM전략실과 플랫폼전략실 등 2개실로 운영하기로 하는 등 관련 조직을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