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선덜랜드 대 번리 라인업
NO.2: 선덜랜드 대 번리 통계
NO.3: 선덜랜드 대 번리 순위
NO.4: 선덜랜드 대 번리
NO.5: 선덜랜드 대 번리 타임라인
NO.6: 선덜랜드 대 번리 경기
NO.7: 선덜랜드 대 번리 선수 평가
화성시청 추모분향소에서 기자회견'아리셀 중대재해 참사 대책위원회"가 당국에 피해자 권리 보장과 민관 조사위원회를 통한 진상규명을 당국에 요구하고 나섰다.
아리셀 대책위는 2일 화성시청 추모분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18가지 요구안을 발표했다.대책위는 아리셀 화재 사고 피해자 지원을 위해 노동,법률,번리 대 선덜랜드이주,인권,종교,시민사회 단체가 연대해 구성한 모임이다.
대책위는 요구안에서 고용노동부 중대산업재해 사고조사 과정에서 확인되는 내용이나 경찰 수사 과정에서 확인되는 정보를 피해자에게 제공하고,참사 피해자들이 연대해 대응할 수 있게 모일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라고 요구했다.에스코넥과 아리셀 등 사측에는 참사에 대해 사과하고 피해자에게 충분히 보상할 것을 요구했다.
대책위는 특히 유족이 추천하는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 합동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번리 대 선덜랜드진행 상황을 유족 및 대책위에 정기적으로 보고해 달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인 사업장 안전 확보를 위한 '위험성 평가' 제도 개선 ▲배터리 사업장 전수조사를 통한 공정안전관리제도(PSM) 도입 ▲리튬 전지산업 하도급 전면 금지 ▲기업 책임 의무 강화 ▲ 유해 물질 관리 강화 ▲ 무분별한 불법 인력 공급 업체 실태조사 등도 요구했다.
대책위는 경기도와 화성시 등 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도 ▲ 관내 거주 이주 노동자 안전 대책 ▲ 이주민 및 유사 업종 노동자 심리 지원 ▲ 유사 업종 노동자 안전대책 마련 등을 요청했다.
양경수 대책위 공동대표(민주노총 위원장)는 "대책위는 안타까운 사고의 진상을 명백히 규명하고 책임 있는 자에게 엄중한 처벌을 안겨 또 다른 죽음을 예비하는 현장에서 참사가 반복되는 걸 막겠다"고 말했다.